학습단
2주차 -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고학년수학 개념편 기하1-1/23~42
엄마는 cindy
2024. 8. 1. 22:52
728x90
반응형
2주차
23~42
기본도형 +기본도형의 위치관
지난주에 배운 개념으로 생각열기를 풀어봤어요.
모든 문제는 개념에서 시작된다.. -> 맞는 말인데 왜 있어 보이는 글 같지요?.. ㅋㅋㅋ
아이가 다행히 개념을 좀 잘 이해했는거 같아요... 문제를 제법 맞혀놓았더라구요..


이 개념을 꿰뚫어야 실력이 된다... -> 이제 어려운 문제가 나오나봐요..ㅎㅎ
아이가 선생님이 판서해서 푸는 것을 못보고 수학을 접해서 인지.. 문제 풀이를 할때 풀이식이 뒤죽박죽이예요.. 그래서 자꾸 연습을 시키는 중이네요.
저는 요런 수능 사고력의 기본기 완성 문제가 좋더라구요.. 왜 수학을 해야 하느냐의 아이의 말에 이렇게 연결이 되어서 수능에 이런 문제로 나오기 때문에 수학의 개념을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 한다고 이야기 해 줄 수 있으니깐요.
동위각 엇각 맞꼭지각 등에 대해서도 그림을 그려서 설명을 해 주고 같은 위치의 각이 같으려면 꼭 평행인 두선이어야 한다!!! 라고 말해 주었지요... 막 위치만 같으면 같은 각 아니냐면서... 이름은 같을 수 있지만 각이 무조건 같지는 않다고 이야기 해주면서 이런 글이 나오면 잘 생각해야 한다고 이야기 해 주었어요.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고학년수학 개념편 기하1-1
#수초고
#능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