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북스] 수능국어 개념사전 : 수능 국어 개념 정리의 해결서

by 엄마는 cindy 2024. 6. 12.
728x90
반응형

내가 이 책을 중 고등학교때 봤다면?.. 나의 국어 점수가 조금은 향상 되었겠지?라면서 책을 읽어 나갔어요. 저는 어린 시절 국어를 너무나 싫어했던 아이였고.. 또 책 읽기를 싫어하던 아이였지요. 책을 많이 읽지 않으니 아니 읽어도 단순 글만 읽었지 글을 이해하려고 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국어 문제를 풀면 어려웠고 어휘들도 알아 듣질 못했지요. 그런데 아이를 위해서 <수능국어 개념사전>을 읽어 보니... 이 책을 미리 알았다면.. 이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

 

이 책은 수능에서 가장 중요하게 출제되는 독서와 문학의 개념을 시중 어떤 교재보다 쉽고 완벽하게 정리하였더라구요. 따라서 이 교재를 학교 내신공부나 수능공부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아이들의 국어 공부에 좋은 가이드북이 되어 아이들이 원하는 성적향상을 이루리라 확신이 드네요.

 

책은 총 3개의 파트

Part1 시

Part2 소설

Part3 비문학(독서)

로 나뉘어요.

시 파트에서는 시를 감상하는 방법, 시어의 함축적 의미, 시의 분위기 등등 시를 어떻게 이해하고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너무 상세하게 나와 있더라구요. 정말 꿀팁인 정보들 까지요. 그리고 책의 어체가 아이들에게 하는 말투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딱딱하게 받아 들이지 않을거 같네요.

 

부록 부분에는 고사성어가 나와요. 효도, 교우, 학문 등 주제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보기도 편한거 같아요. 속담도 있고 독해 필수 어휘도 있어요. 독해문제를 푸는데 보기에 단어들이 어려운 단어들이 나와 못 풀면 안되니 필수 어휘들을 몇번을 읽어서라도 꼭 익히길 바래요~

이 책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책이였어요.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읽고 습득하면 수능 국어에서 좋은 점수 받을수 있을꺼예요.

스타북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수능국어개념사전

#스타북스

#수능국어

#개념사전

#수능국거영역

#수능기출어휘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체험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