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래엔] 초등단원평가 준비하기 좋은 문제집 : 초코 전단워 단원평가 5-2

by 엄마는 cindy 2024. 9. 3.
728x90
반응형

오늘은 시원하게 비가 내려주네요~!! 가을비인가? 새벽에 날씨가 많이 쌀쌀해 져서 지나가는 여름이 아쉽게 느껴지더라구요...

 

아이들 단원평가 준비하시나요?...저는 저희 애들 주요과목 말고 국어 사회 과학 과목은 그냥 일주일에 몇번 교과서와 같은 출판사의 문제집을 풀리던가.. 아님 패스하던가 이렇게 하거든요... 그런데 단원마다 시험을 치다보니 단원평가를 위한 문제집이 있으면 단원평가 치기 전에 총 정리를 하고 문제유형도 익혀 보면 좋을거 같아서 찾다보니 초코에서 전과목 단원평가라는것이 있더라구요. 저는 각 과목마다 문제집 있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전과목이 통합된 문제집이 미래엔에서 나오는지는 몰랐거든요.

 
 
 

이 책을 살펴 보니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이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단원평가라 그래서 인지 개념은 그렇게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중요 어휘들을 파악하기 좋게 개념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국어는 각 단원마다 기본 단원평가 15문제, 실전 20문제로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수학은 문제가 더 많이 있네요~!! 유형들이 다양해서 그런지.. 기본이 총 2회로 20문제씩 , 실전도 20문제... 한 단원에 총 60문제를 풀 수가 있어요~!그리고 사회!! 5학년 2학기에는 사회에서 역사를 배우더라구요. 벌써 고조선 삼국시대 끝났다면서 진도가 너무 빨리 나간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하나를 배우더라도 좀 깊게 천천히 가면 좋겠지만.. 교과 과정이 대한민국 정부 까지 와야하니...ㅡㅡ;;;;

사회는 단원평가 뿐만 아니라 여러 자료들 많이 보고 책으로도 많이 읽혀야겠더라구요. 과학도 외울게 많은데 개념도 조금 들어 있어서 개념을 따라 적으면서 정리도 하고.. 문제도 풀어 보고 하기엔 괜찮은 책인거 같아요.

 
 
 

 

저는 문제집을 받으면 전체적으로 쭉 넘겨 보는데... 숨은그림 찾기가 각 과목마다 들어 있어서 저의 시선을 끌더라구요. 요즘 애들도 그렇겠지요? 숨은그림만 다 찾아 보기!! ㅋㅋ 답지도 분리가 되니 채점하기에 편리하구요!!

각 선생님마다 다를 수는 있겠지만 수학은 꼭 단원평가를 치고.. 사회 과학도 치는거 같던데.. 그럴때 마다 이런 전과목 단원평가를 전날 풀어 보고 가면 정리도 되고 도움이 될꺼 같아요. 평소에 공부를 더 열심히 하면 좋겠지만....

전과목을 한 번에 핵심 개념과 문제를 빠르게 공부하고 싶은 아이들!!! 미래엔 전과목 단원평가로 함께 시작해 보아요!!!

미래엔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초등단원평가문제집

#초등단원평가

#초등학교시험

#초등5학년수학

#초등학교5학년문제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