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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60~87
자연수의 계산
앞에서 배운 개념들을 토대로 사고력의 기본기 완성!!!!
그냥 연산으로 푸는 것이 아닌 왜?... 왜 그 값이 나왔는지를 따지며 가르쳐 주는 수초고!!!!
한문제 한문제 풀면서 아이는 아~~ 이렇게 된 것이구나... 라면서 수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연산만 하는 것이 아닌... 왜 이렇게 되는지 과정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제발 문제를 풀때 식을 좀 적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요... 식을 안적고 자꾸 암산으로 해서. 만약 틀리면 자신이 적은 식에서 어느 부분이 틀렸는지 찾아내야 하는데.. 식이 안적혀 있으니 다시 풀어야 하니.. 시간이 또 걸리게 되지요..ㅜㅜ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은 서로 반대다....
이건 처음 가르칠때 부터 이렇게 가르쳐 줘서...ㅎㅎㅎ
덧셈과 곱셈의 관계도 곱셈은 같은 수를 여러번 더한 값
뺄셈과 나눗셈의 관계도 나눗셈은 같은 수를 여러번 뺀 횟수( 여기서 횟수에 주의!!!!)
드디어 또 나오는 중등용어..
교환법칙, 결합법칙, 분배법칙...
미리 선행을 한 아이들은 이런 법칙들을 써서 문제를 후다닥 풀던데.. 이제 저희 아이도 배우게되었으니 연산도 후다닥 풀수 있겠지요?... 앗.. 저만의 생각인가 ㅋㅋㅋ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개념편 대수 1-1
#수초고
#능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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