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가문비어린이] 양골초등학교 연못단

by 엄마는 cindy 2024. 11. 28.
728x90
반응형

가문비어린이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저는 이 책이 단편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여러편의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총 7가지의 이야기 중에서 첫번째 이야기인 양골초등학교 연못단 내용은 아이들이 만든 연못에서 물고기가 사라지자 이 물고기를 누가 훔쳐갔는지 알아내기 위해서 아이들이 야영을 하는 이야기에요, 아이들이 만들어서 더 애착이 가는 연못에다가 자신들이 이름을 붙여준 물고기가 없어지니 더 안타까웠겠죠.. 하지만 아이들이 할 수 있는거라곤 밤새 지키는것 뿐.. 하지만 교장선생님이 CCTV를 통해서 침입자를 확인하게 되죠. 아이들은 그 침입자를 통해서 자연을 알게 되고.. 자연을 위해 해야 할일을 생각해 보게 되지요.

 
 

또 제가 좋아했던 이야기는 다섯번째 이야기인 선개야 힘내~ 인데 아이들의 마음엔 착한 아이와 나쁜 아이가 존재하죠. 거의 착한 아이가 이겨서 마음을 지배하지만 사춘기가 접어들면 나쁜 아이가 더 크게 자리를 잡겠지요? 이 이야기도 그걸 표현한거 같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이 글을 읽으면서 자기도 왔다 갔다 하는 마음을 어떻게 다스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던데...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게 같이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야겠지요?..

이 책에 나온 이야기들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서 아이도 저도 공감이 많이 되었어요. 배정순 작가님도 동시만 쓰다가 이제 동화를 쓰기 시작하셨다면서 첫 동화집이라 동화 요리 솜씨가 서투르다면서 이야기 하시던데... 시간이 흐르면 더 멋진 이야기들이 계속 나오겠지요?.. 저희 아이들도 이런 저런 일들을 겪으면서 점차 성숙되어 가길 바라며...

#양골초등학교연못단

#가문비어린이

#즐거운동화여행

#동화

#초등동화

#우아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