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초등수학문제집] 수학리더 응용 심화2-2

by 엄마는 cindy 2023. 6. 27.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저희 둘째가 풀 수학 리더 응용심화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릴려고 해요~! 저희 첫째는 2학년때 최고수준을 풀었거든요. 똑같이 최고수준을 풀릴까 하다가 수학리더 응용심화는 어떤 문제들이 있을까 싶어서 선택을 해 보았지요~



수학 리더 응용 심화?

교과서 핵심 노트를 통해서 교과서에 있는 개념을 정리해 두었구요. 기본 유형 연습을 통해서 주제별 교과서 익힘책 수준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실력 유형 연습 문제는 학교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실력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여기까지는 여느 문제집과 비슷한 난의도 인거 같긴 했어요. 그리고 심화 유형연습은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응용 심화 문제를 최적의 해결 과정을 통해 해결하면서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어요.

최고수준에 나오는 Master심화 문제랑 비슷한거 같아요. 아이의 수준을 보시고 정말 어려운 경시대회도 잘 푸는 아이들은 최고 수준을 선택하시면 되시고 응용과 심화 문제를 좀 풀려 보고 싶으신 아이라면 수학 리더 응용 심화가 더 나은거 같아요. 저는 최고 수준을 풀리긴 했는데 TOP최고수준 문제는 안 풀리고 넘어갔거든요. 그렇게 안 풀고 넘어 갈꺼 같으면 수학리더 응용심화가 나은거 같아요.

 

 

 

다만 최고수준 보다 문제의 양이 많은거 같았어요. 기본 유형 연습 문제도 훨씬 많았던거 같아요. 제 생각으로 수학리더 개념편으로 개념을 익히고 응용 심화로 넘어 오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개념을 무엇 보다 젤 중요시 해야 하니깐요. 저는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좀 알아가게 하는 스타일이었는데 일단 개념이 제대로 머리에 박혀 있어야 응용문제도 거뜬히 잘 푸는거 같더라구요.

이 수학의 리더가 문제집이 엄청 다양하네요?... 개념, 기본, 유형, 실력, 기본+응용, 파워유형, 응용심화, 최상... 와.. 이렇게 많이 있는지 몰랐네요. 아이가 필요한 부분을 골라서 풀리면 괜찮을거 같네요.

이번 여름 방학 다음 학기 준비를 위해 수학리더 문제집으로 예습해 보아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천재교육 수학 리덩 응용 심화 구매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