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과학 사회 문제집 리뷰

우등생 과학]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과학, 초등과학문제집 추천

by 엄마는 cindy 2023. 7. 19.
728x90
반응형

최근에 저와 학구열이 비슷한 언니를 만났어요~!! 그 언니는 매 방학마다 다음 학기 문제집을 고르기 위해서 많은 책들을 살펴 보더라구요. 여러권의 책을 보고 아직 결정을 못 내렸다.. 어떤것이 좋은거 같니? 라면서 저에게 조언을 구하더라구요. 사회, 과학 하면 먼저 떠오르는 문제집이 있긴 하지요. 저는 그 문제집을 살펴 보진 못했는데 그 언니 덕분에 그 책을 보았는데.. 음... 개념은 정말 눈에 띄게 잘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그런데 문제가.. 6문제.. 잉?.. 뭐 사회 과학은 개념만 제대로 이해하면 된다.. 교과서로 충분하다 이런 이야기가 많이 있긴 하지요. 하지만 정작 이 문제집을 잘 활용하는 아이는 몇이나 될까?.. 정말 꼼꼼해서 저렇게 잘 정리된 개념을 토시하나 빠지지 않고 누가 그렇게 잘 읽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잘하는 아이는 그런 문제집을 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희 아이 같이 대충 읽고 덤벙거리는 아이는 개념을 한 번 더 읽게 하기 위해서는 개념 체크, 개념 다지기 이런 문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 언니에게도 우등생 책으로 2학기를 하는게 어때?... 라고 제안을 해 주었지요...

 

 

서두가 길었네요. 이번에 저도 우등생 책을 볼 기회가 생겨서 그런지.. 언니에게도 우등생을 추천하는 저의 모습을 보고 ㅋㅋㅋ

처음 첫 아이를 3학년 올려 보낼때... 걱정을 많이 했어요 과목이 너무 많이 늘어나서 이걸 다 어떻게 준비하지? 그래서 2학년 겨울 방학에는 미리 과학과 사회 문제집을 풀어 보기도 하고.. 그랬는데.. 구지 그렇게 까지 필요했나?.. 학교가서 복습을 잘 하면 되는데...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게 다~ 먼저 겪어본자의 여유가 아닌가 싶어요. 둘째는 그렇게 안 시키고 학교에서 수업듣고 온 날에 그에 해당하는 문제집을 풀어 보면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책은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제가 첫째 1학기때에는 학교 책에 맞춰서 썼는데... 뭐 그것도 나름 장점이 있었어요.. 천재교육이었거든요. 근데 이 우등생도 천재교육... 하지만 이 우등생은 모든 교과서에 나오는 것을 다 반영을 해 놔서 그런지 삽화도 더 많은 종류를 쓰는거 같고.. 아 또 이 책이 좋은게 언니 말로는 예습할 때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아이가 혼자 보고 문제를 풀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맞아요. 미리 책 좀 보고 올라가라~~ 하는 이야기가 많이 있어도 막상 교과서를 제대로 읽어 보고 가는 아이들이 몇이나 있을까요... 그래서 차라리 그냥 흘러 듣기 식으로 동영상 강의라도 좀 들으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많은 정보나 문제가 문제집 안에 있다고 하지만.. 정작 사용을 안하면 쓸모가 없지요. 문제집을 구매했으면 거기에서 제공해주는 것들을 잘 활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전 문제가 너무 많아서 아이가 자꾸 밀린다 싶으면 과감하게 패스하고 넘어가요~ 그리고 방학때 복습하는 셈 치고 다시 풀려요.. 또 틀리는 문제는 왜 틀렸는지 강의를 들으면 엄마가 설명하는 것 보다 더 확실하게 기억을 할 수도 있지요.

 
 
 

 
 
 
 

개념 알기를 펼쳐 놓고 동영상 강의 틀어 주면 되어요. 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할 수 있지요~!!! 그렇게 강의를 듣고, 개념 체크 문제도 풀고.. 단원 실력 쌓기 문제들도 풀어 볼 수 있지요~!! 이 문제는 어떤 교과서에서 나오는지에 대한 교과서 설명도 있으니 다른 교과서를 쓰더라도 다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서술형 평가, 수행 평가 친다고 할 때 어떤 문제가 나올지 궁금하시면 여기 step2와 step3를 참고해서 보시면 될꺼 같아요. 그리고 학교에서 단원평가 친다고 미리 말씀해 주시면 단원평가 문제도 보면 되시구요~!!!

모두에게 시간은 동등하게 주어지는데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하루가 48시간이 될 수 있다고 하지요? 문제집도 같은거 같아요. 똑같은 문제집을 푼다고 같은 점수를 받는게 아니고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니.. 문제집 최대한 활용해 보아요~!! 초등과학문제집은 뭐? 우등생!!!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천재교육

#어떤교과서를쓰더라도우등생

#초등과학

#과학문제집

#우등생해법과학

#초등문제집

#초등과학문제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