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초등수학] 완자 공부력 : 교과서 문해력 수학 문장제 4B

by 엄마는 cindy 2023. 8. 1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비상 출판사에서 수학 문장제 문제집이 출간이 되어서 소개 해 드릴려고 해요~~

제가 비상출판사에서 어휘력 교재를 써 보고 너무 좋아서 어휘력은 계속 사용중이예요~ 그리고 말하면 입아픈 오투과학과 한끝사회도 유명하지요~

 

그리고 요즘엔 완자 공부력이란 이름으로 많은 문제집들이 출간이 되더라구요.

저는 수학을 공부 시킬 때 개념을 하고 문장제 풀고, 심화.. 이렇게 3권을 하는 편이예요. 지금 개념서로 2학기 공부를 진행중이구요. 이번에 문장제를 어떤 교재로 할 까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비상에서 문장제 문제집을 출판해 주셨네요~~

 
 
 

문장제 문제집이 생각보다 얇아요. 그래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풀 수 있을거 같아요.

일단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가볍게 몸풀기로 연산을 풀지요~ 문제가 그래도 20문제 가량 되어서 아이가 연산 실수는 안하는지 어느 부분이 약한지 파악할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하루 4쪽씩 문장제 문제를 풀어 나가고 단원이 끝나면 마무리로 총정리 실력 평가를 통해서 아이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지요.

 
 
 
 

1일차 부터 살펴 보면... 문제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방법을 가르쳐 주어요. 아이들이 보면 문제를 끝까지 안 읽는다거나 더하기를 빼기하지 않나...그러니 문제의 핵심 부분에 색칠하고 밑줄을 긋는 방법등을 가르쳐 주지요. 이렇게 밑줄 긋고 문제를 풀면 실수할 확률이 줄어 들지 않을까요?.. 그런데 백날 이야기 해도 왜 애들은 잘 안 들을까요 ㅜㅜ.

이것만 알자!! 이렇게 제발 이 단원에서는 이게 제일 중요한 것이다~~~ 라고 알려 주네요.. 이렇게 큼직하게 적어 주는데 안 볼 수가 없겠지요?.. 하루 4쪽씩 풀고 나서 문제집을 덮을 때 다시 한번 물어 봐야겠어요.. 오늘은 뭐가 젤 기억에 남뉘?.. 라고요 ㅋㅋㅋ

 
 
 

그리고 마무리 하기를 통해서 한 단원을 평가 해 볼 수 있고 한권의 책이 다 끝나면 마지막에 실력평가가 2회 나와 있네요. 이 실력 평가를 풀고 정답률이 높으면 다음 단계인 발전으로 넘어 가면 될꺼 같아요. 만약 정답률이 낮다면?.. 개념으로 다시 돌아가야겠지요?..

이 책이 문장제와 심화가 커버되는 듯 해요. 그래서 저는 개념서로 먼저 공부를 하고 나서 수학 문장제 기본으로 전체적으로 문제를 풀어 아이의 상태를 파악하고 발전편으로 나아가면 한 학기 끄떡 없을거 같아요.

비상교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완자공부력

#초등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문장제

#비상

#문장제추천

#수학심화

#수학문장제

#공부력

#완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