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한국사 관련 리뷰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 한국사 (3단계 고려시대)

by 엄마는 cindy 2023. 8. 11.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책은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 한국사>책이예요. 저희 아이들이 1학년 들어갈 때 독해 책을 선택할 때 젤 먼저 선택한 것이 마더텅 교재였거든요. 독해책도 하고 어휘책도 풀어 봤는데.. 비용면에서 너무 좋았던 책이지요. 어떤 책들은 보면 한달만에 풀 수 있는 문제가 들어 있는데 이 책은 거진 두달이 걸리니... 한권으로 두달 동안 풀수 있어서 진득하게 하기 좋은 책이더라구요.

그런 뿌깊에서 한국사가 나와서 한국사도 연달아 해 봐야겠지요. 이미 다른 교재로 선사시대 부터 남북국 시대까지 해서.. 이번 고려시대는 뿌깊한국사로 선택!!

이 문제집은 버릴게 없다?... 는 느낌?..

저 사실 앞에 설명서 잘 안 읽고 넘어가는 스탈인데.. 뿌깊 덕분에 앞에도 꼼꼼하게 읽고 넘어가야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각 주차별로 요약을 해 두었다?...

시대적 배경이 나오고 이번주에 배울 내용에 대한 학습 내용과 아이가 세울 학습 계획일... 그리고 맞은 문제수.. 솔직히 안 보고 넘어가고 되지만 아이가 이것을 한번 읽음으로 어떤 배경이 있는지와 어려운 어휘를 한번 더 읽고 넘어갈 수 있지요. 그리고 글의 종류.. 이건 중학교 가면 자세히 배우지 싶은데 연극 기사문 설명문 편지글 광고문 문학 등등 글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어떻게 다른지를 비교할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1회로 들어 오니 고려의 시작.

공부한 날 시작시간... 이런걸 꼼꼼하게 적고 시작하기...

QR코드를 찍으면 지문을 읽어 주니.. 읽어 주는 걸 듣는 것도 국어듣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전체적 역사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부분도 나와 있어요.

문제 밑에 보면 낱말풀이가 나와있어요. 역사에서 제일 힘이 드는게 무슨 뜻인지.. 어휘를 못 이해해서 틀리는 아이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물론 그랬는거 같아요. 그러니 이런 낱말 풀이가 많이 도움이 되겠지요~

문제는 6문제와 어휘 어법 문제가 3문제.. 문제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하지만 알찬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지요. 그 중 한국사능력검정 기본 문제 유형... 출제된 문제도 있네요. 이런 문제들을 보면 욕심이 나지 않나요?.. 전 이런 문제들 잘 풀면 한국사 검정시험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더라구요. 아.. 엄마의 욕심은 끝이 없네요. 스스로 알아서 하면 좋겠지만.. 그런 아이들이 몇이나 될까요.. 올해는 한자시험들 도전 중인데.. 내년 5학년이 되면 학교에서도 한국사 배우니 더 깊게 공부하고 한국사능력검정 시험도 도전을 해 봐야겠어요.

문제를 다 풀고 나면 끝난 시간을 체크 해 보면 얼마나 집중해서 문제를 풀었는지.. 문제 푸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들어가는 지를 알 수 있어요. 이런 것도 연습을 하다 보면 시험 칠때 시간 배분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저는 혼자 공부할 때 제일 중요한건 얼마나 자세하게 해설이 나와 있는가를 제일 중요시 하고 있어요. 아직 학년이 어려서 제가 매겨주고 있긴 하지만 제 설명으로도 부족하다거나 제가 못 매겨 줄때면 혼자 스스로 답을 체크하면서 해설지를 보며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해설이 풍부하게 적혀 있는걸 좋아해요.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 한국사> 문제집도 역시 해설이 각 보기에 해당하는 것을 다 체크하면서 왜 틀렸는지에 대해 잘 나타나 있어요.

 
 
 

나무 기르기가 있었지만 귀찮아서 몰아서 했던 저희 아이.. 밑에 자세하기 읽어 보니 학습계획표 사진과 나무에 스티커를 다 붙이고 나면 선물을 주네요~~~~ 자세히 읽어 볼껄 그랬네요. 선물을 준다하니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한다고 하네요...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 한국사>는 총 6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각 책의 마지막에는 그 연대에 나온 중요한 사건들을 연표로 나타나 있어요. 책이 다 끝나도 젤 마지막 장을 잘라서 스크랩을 해 놓으면 한국사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요.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혔습니다.

#협찬

#뿌리깊은초등국어독해력한국사

#마더텅뿌초독

#뿌리깊은 초등국어독해력

#한국사문제집

#한국사추천

#연대표

#한국사흐름

#독해력한국사

#한국사독해

#마더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