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한국사 관련 리뷰

매일 쓱 읽고 쏙 뽑아 싹 푸는 초등 한국사

by 엄마는 cindy 2023. 4. 24.
728x90
반응형

한국사 책을 즐겨 찾아 읽기도 하고.. 이번 방학때 한국사와 세계사 전집을 읽으면 놀이동산 연간회원권을 끊어준다는 말에 열심히 전집을 읽은 딸의 한국사 실력도 궁금하기도 해서 초등 한국사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한국사를 체계적으로 아직 배운 단계는 아니지만 책을 많이 읽었으니 어느정도는 하지 않을까?.. 요즘 한국사 시험도 있다던데.. 한국사 시험을 대비해 볼까?..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들긴 했어요. 아직 한자 시험도 못쳐보긴 했지만요..

항상 엄마의 의욕만 앞서지요 ㅎㅎㅎ

책을 받아 보니 초등 한국사 스토리북, 정답 및 해설, 한장씩 뽑아 쓰는 문제...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들을 활용하는 방법은.. 스토리북을 쓱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사 개념 키우기!!!

첫장에 연대표가 나와 있어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그리고 만화를 통해서 그 시대를 살펴 볼 수 있구요. 근데 솔직히 선사시대의 이야기를 딸랑 세장에 다 담을 수는 없어요. 너무 깊게 들어가지는 않지만 꼭 알아야 하는 것들.. 그리고 이렇게 흘러 갔다~ 까지 알면 될꺼 같아요.

이렇게 스토리 북에서 역사적인 용어와 어휘들을 익히고 한장씩 뽑아 쓰는 워크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워크북엔 그날 배운 파트의 중요내용이 간략하게 요약이 되어 있어서 다시 한번 더 짚고 넘어 갈 수 있어요.

 

그리고 문제가 4문제가 나와 있지요. 근데 이 4문제가 단순한 문제가 아니네요.

"다음 중 청동기 시대와 관련된 내용이 아닌것은?" 이렇게 1차원 적인 문제가 아니라...

그림을 통해서 그 시대가 무슨 시대인지 파악을 하고 보기들 중에서 그 시대에 맞는 보기를 찾는거지요.

와~ 생각보다 많이 어려워요...

하지만!!!! 틀리거나 몰라도 괜찮아요~!!! 우리에게 정답지가 있으니깐요..

정답과 해설이 정말 잘 되어 있어요..

왜 정답인지?... 왜 틀렸는지.. 마치 선생님께서 옆에서 이건 이렇고 저건 저래서 답이 이거야!~~~~ 라고 설명해 주는 듯한!!!

엄마와 함께 풀면 이 정답지를 미리 보고 나서 아이에게 잘 가르쳐 주시면 될꺼 같아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가자격 시험이예요!!!! 국가기관인 교육부 직속 국사편찬 위원회에서 직접 주관 시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시험은 심화와 기본으로 나뉘면서 1,2,3,4,5,6급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점수에 따라서 나뉘게 된다고 적혀져 있어요...

이 책을 다 하고 나서 아이에게 일단 기본 시험을 쳐 보자고 해 봐야겠어요~!!!

아 같이 공부해서 같이 쳐 봐야겠어요~!!! 저도 한국사 시험 자격증은 없으니깐요..ㅎㅎㅎ

 
 

서평단 활동 일환으로 도서를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매일쓱읽고쏙뽑아싹푸는초등한국사

#초등한국사

#한국사수험연구소

#시대고시기획

#쓱쏙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