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국어 문제집 리뷰

지학사: <문해력 자신감 5단계> 사용 리뷰1

by 엄마는 cindy 2023. 8. 27.
728x90
반응형

오늘은 지학사 책을 이야기 좀 해 보려고 해요~! 지학사에서 제가 처음 사용해 본 책이 어휘력 자신감이었어요. 초등학교를 들어 오고 나서 교과 국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휘도 익혀야 하고 독해도 익혀야 하고 더 나아가 문해력이라는 말까지 나오더라구요. 와~ 저희 때 보다 더 세세하게 문제집을 풀어야 하더라구요. 모든 출판사에서도 앞다투어 문해력 독해력 어휘력 문제집들이 나오기 시작했지요. 저도 여러 문제집들을 풀려 보긴 했어요. 많은 책들이 서평이나 학습단을 핑계로 책들이 많이 풀리더라구요. 그래서 이것 저것 다 시켜 보긴 했어요. 어떤 책은 같은 레벨이라도 쉽고.. 어떤 책은 어렵고... 그 중.. 이 지학사 책은 좀 어려운 축에 속한 책이예요. 저희 아이가 나름 많은 독해와 어휘 문제집을 풀어 봤는데.. 지학사 책은 어렵다면서 결국 젤 마지막에 풀더라구요. 그래서 느꼈지요. 이 책은 다음 단계를 가기 위해 넘어야 할 산이다!! 라고요.

 
 

어휘력자신감2, 어휘력자신감3 , 독해력자신감3 , 문해력자신감4

이렇게 순서대로 문제집을 풀었던라구요. 이번에도 문해력 자신감5와 함께 하게 되어서 기쁘네요. 문제를 푸는 과정이 좀 어렵겠지만 그래도 자꾸 쉬운것만 하면 한단계 앞으로 나갈 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니 어려운 문제도 힘내서 풀어 봐야겠지요.

 
 

일단 차례를 보니 사회 부분에 빈칸으로 되어 있네요~ 아마 이건 제목을 맞춰야 하는 문제가 나오는 것 같아요~!! 본문을 들여다 보니 문해력 자신감 4단계에서는 700~800정도의 글자수였던 것이 지금은 800~900자로 늘어 났어요... 그 만큰 길이진거겠지요. 그리고 지문 난이도도 중하였었는데 지금은 중상... 와.. 지문 하나 하나 읽을때 정말 집중을 잘해야곘어요. 그래도 영어도 아닌데.. 계속 읽다 보면 늘긴 늘겠지요?...또 제가 좋아하는 부분.. 어느 유튜버쌤도 이야기를 하셨지요~! 책을 다 읽고 나면 꼭 정리를 할 줄 알아야 한다고 그게 들어가 있는 문제집이 문해력 자신감이지요. 저걸 혼자서 다 정리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계단을 한발작씩 올라 간다생각하고 계속 반복해야겠지요.

총 4주 동안 꾸준히 열심히 해서 실력이 업 되길 바래야겠어요!!!

지학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지학사

#문해력자신감

#초등교과연계

#초등국어

#문해력

#초등문해력

#문해력훈련서

#초5문해력

#초6문해력

#국어문제집추천

#국어문제집

#어휘력

#독해력

#초등국어문제집

#어휘력자신감

#독해력자신감

#공부인증

#공부기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