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학산문화사] 방울이 TV 방뎅이 탐정 2

by 엄마는 cindy 2023. 10. 1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새로나온 <방울이 TV 방뎅이 탐정>. 방울이TV시리즈가 엄청 많네요~ 이번에 방뎅이 탐정 책을 보면서 검색을 좀 했더니 추리퀴즈도 3권이나 나왔더라구요. 저희 아이들이 도서관에 가서 다 찾아낼거 같아요..ㅎㅎ

방뎅이 탐정은 오리지널 코믹북으로 저학년들이나 고학년들은 머리를 식힐겸 읽기 좋은 책인거 같더라구요. 요즘 만화책만 너무 보는거 같지만... 학교 수업하고 하다 보면 얼마나 머리가 아플까요.. 이럴땐 TV만 보면서 멍하니 시간을 보내는거 보다 그래도 책을 보면서 글을 읽는 것이 나을거 같아서 방뎅이 탐정을 선택했지요!

총 6개의 주제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방뎅이 탐정이 사건들 사이에 명탐정 퀴즈가 있는데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논리영역도 필요 했고, 수리, 추리, 공간지각, 과학 탈출 영역들이 필요하더라구요. 방뎅이 탐정과 함께 일하는 풍뎅이 탐정은 먹는 걸 좋아하지만 정도 많은 정의로운 탐정이더라구요. 그리고 굼벵이 박사 ㅋㅋ 풍뎅이 탐정의 친구로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는 만능 해결사더라구요.

하나의 사건들 사이사이에 명탐정 퀴즈가 있는데.. 요건 머리를 좀 써 보면 풀 수 있을거 같긴 한데.. 이 만화의 단점이라 해야 하나 자꾸 빨리 빨리 넘어가려는 그런게 있어서 그런지 생각을 안하고 답을 보는거 같더라구요. 정답이 뒤에 맨 뒤에 나오면 더 생각을 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각 사건들이 단서가 좀 더 있으면 더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고... 제가 지목한 사람이 범인이었던 사건도 있고 그랬어요. 만화라 그런지 후딱 후딱 해결을 하고 넘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구요.

너무 만화만 보면 안되겠지만 가끔 아이들 쉴 때 한번씩 보면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처음엔 중간에 있던 퀴즈를 안 풀겠지만 계속 보다 보면 아~ 하면서 풀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좋은 코미디 콘텐츠등을 더 많이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로 가득차면 좋겠어요~

학산문화사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학산문화사

#우아페

#방울이TV

#방뎅이탐정

#방울이TV방뎅이탐정

#안영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