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디딤돌수학 : 개념기본 <공통수학1> 2022개정 교육과정

by 엄마는 cindy 2023.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목요일이네요... 앗 벌써 목요일?... 요즘은 날짜보다는 요일로 시간을 기억하는거 같아요.. 오늘은 애들이 늦게 마치는 날~~~

오늘은 디딤돌 수학책을 살펴 보려고 들고 왔어요~

제가 학원에 있을때는 개념 설명서 보다 문제가 많은 책으로 가르치기가 편했어요~ 개념은 제가 설명하면 되니깐요. 개념이 많이 있다고 애들이 그 개념을 미리 읽어 오지는 않더라구요.. 그런데.. 만약 혼자서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개념이 많이 수록이 되어 있는 책이 좋더라구요. 왜 그렇게 되는지 원리부터 이해를 해야 하니깐요. 며칠전 정승제 선생님의 말씀을 들었는데 거기에서 아이들이 너무 공식만 암기해서 쉬운문제도 못풀게 되는 사태에 이르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개념이 많이 나와 있지 않고 공식만,, 나와 있는 책들은 공식만 외우다 보니 다른 응용이나 심화 문제가 나오면 적용을 못시키게 되니 문제를 못 풀게 되지요.

이런 걸 따지고 보니 디딤돌 수학의 개념 기본은 개념 하나에 여러 문제가 나와서 제대로 개념을 익혔는지 계속 반복을 하더라구요. 비슷하면서도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틀리는 문제.. 국어도 사회도 과학도 어휘를 외우듯 수학도 어휘를 외워야해요~~

지수의 법칙도.. 밑이 같은 거듭제곱의 곱셈은 지수끼리 더하는 걸 묻는 문제예요. 하지만 이걸 왜? 라고 이해하지 않고 그냥 지수끼리 더하면 된다.. 이렇게 외운 아이들은 다른 응용문제가 나오면 풀지를 못한다는 것이죠. 이런 원리를 제대로 배우려면 개념을 확실히 반복에 반복 읽고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하지요.

곱셈공식에서 분배법칙을 모르면 다른 응용문제가 나와도 못 풀게 되지요.

원리확인이라는 문제를 통해서 어떻게 풀리는지 직접해 보면서 공식만 당장 외우는 것이 아닌... 그 원리를 이해하는 것 부터 시작을 할 수 있지요.

또 수능형 문제를 통해서 어떻게 수능 문제가 나오는지도 미리 유형들을 살펴 볼 수 있구요.

책이 엄청 두꺼워요~ 저도 예전에 공부할때 공통수학 책을 몇번이고 반복해 보았는지 몰라요.. 진짜 공통수학을 3번인가 보고 나니 아무리 문제를 응용해도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더라구요. 수학은 진도가 빨리 나가서 선행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정말 기본개념은 정확하게 알고 넘어 가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럴려면 이런 개념서는 제대로 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겠지요?... 디딤돌 수학 개념기본 공통수학1로 함께 공부해 보아요~~!!

디딤돌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디딤돌

#디딤돌수학

#공통수학

#공통수학1

#고등수학

#수학문제집추천

#수학문제집

#혼공수학문제집

#엄마표수학

#고등수학문제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