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초3수학문제집] 3학년 예습 수학리더 기본+응용(3-1)으로 응용문제 연습하기!

by 엄마는 cindy 2024. 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4년도 새해가 밝았어요... 부산이었던가? 드론쇼 하는거 보셨어요?.. 와.. 보고 감탄을 어찌나 했던지... 용의 기운을 받아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 다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랄께요!!!

저희 3학년 아이는 이번에 수학 리더 개념으로 개념공부를 4단원까지 했어요~~ 연산이 있는 덧셈과 뺄셈, 나눗셈, 곱셈 이런 부분을 많이 어려워 하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록으로 나온 것들 열심히 같이 풀리고 있지요. 하지만 개념에만 나온 문제로는 응용이 덜 되는거 같아서 이제 기본응용문제집을 함께 풀기 시작했어요. 음.. 좀 많이 틀리긴 했어요. 연산이 아직은 많이 어려운가 봐요. 이것도 연습이 많이 필요하겠지요?

 

수학의 리더가 개념 책이 있고 기본응용책이 있는데.. 아이가 좀 잘 따라온다~~ 그리고 문제를 좀 다양하게 풀리고 싶다 하시면 기본응용으로 시작을 하시면 될꺼 같고, 아이가 이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아님 더 자세하게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게 하고 싶으시다면 개념책으로 시작을 하고 학기중에 응용문제들을 더 풀어 나가면 되어요. 저는 두개 다 풀어 보니 방학땐 개념으로 하고 학기 중에 기본응용으로 하는게 좋은거 같더라구요.

 
 

 
 

수학의 리더 기본응용에도 개념 익히기가 있어서 개념을 설명해 주어요. 그리고 이 개념을 잘 익혔는지 확인하는 다지기 문제들이 있고 그 다음엔 응용력 올리기로 좀 생각하는 문제들이 나오는 편이예요. 앗 그리고 여기서 새로운 유형의 문제..(서술형 수능대비)... 아.. 이름만 들어도 부담스러울거 같지만.. 이런식으로 수능문제가 나온다~~ 라고 이야기 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의외로 초등실력으로도 수능을 풀 수 있다는 사실... 놀랍긴 하지요. 우리가 점점 많은 걸 배우다 보니 정작 기본이었던 것을 까먹고 어려운 방법으로 풀고 있더라구요. 그러니 초등 수학을 정말 잘 배우고 넘어 가야해요!!!

 

 

단원 기본평가 문제와 실력 평가 문제들도 있으니 단원 시험 칠때 도움이 될거 같아요.

그리고 부록으로 나온 복습책은 진도책과 유사한 문제들이 써져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알면 쌍둥이 문제처럼 다시 풀려 확실하게 이해 시킬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번 방학 아이들과 수학리더로 1학기 미리 예습을 해 보아요~!!

천재교육에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천재교육

#수학리더기본응용

#초등수학문제집

#수학리더

#수학개념

#수학기본응용

 

#초3수학문제집

#교재협찬

#아이와함께 #홈스쿨링 #홈스쿨 #엄마표 #엄마표수학 #초등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