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고은문화사 ▶ 아이좋아 스티커 _ 우리문화유산

by 엄마는 cindy 2023. 12. 22.
728x90
반응형

스티커가 도착했어요~~~ 아이가 오자 마자 자기가 해 본다고 하네요. 솔직히 둘째랑 셋째랑 같이 하려고 시킨건데... 둘째는 처음에 보더니 이거 어떻게 하는거냐면서 스티커를 그 자리에 맞춰서 붙이는데.. 뒤에 있는 지도는 어떻게 하는거냐면서 묻더라구요. 저도 솔직히 이건 좀 어렵긴 했네요.

 
 

일단 스티커를 보면서 문화유산 이름이 적혀 있는 것을 읽어 보면서 어휘력과 인지력을 키울 수 있지요! 인지놀이 정리판에 그려진 이미지에 맞춰 문화유산 스티커를 먼저 붙이면 되어요. 그리고 첨성대 자격루 같은 스티커를 불이면서 우리 문화유산을 배우고 관찰력도 기를 수 있어요. 그리고 큼직한 배경판에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면서 여러 가지 놀이 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어요. 배경판에 붙여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다 보면 창의력과 표현력이 풍부해 질수 있지요. 저희는 아이들과 수원 화성을 가 본적이 있어서 거기에 갔던 기억을 떠 올리며 이야기 하기도 하고 거북선도 여수에 갔을 때 본 것이 있어서 아이들과 그때 찍은 사진을 보면서 또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그나마 제일 최근에 간곳이 경주라서 성덕대왕신종 을 봤는데.. 에밀레~~ 하면서 서로 찌지뽕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스티커가 폭신하면서 붙였다 떼었다 잘 되어서 반복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어요. 아이가 구지 찢지 않는 이상은 찢어질거 같진 않더라구요. 조금 아쉬운게 정보가 조금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몇개는 어디에 있는지 알지만... 제가 모르는 것도 있었거든요.. 우리가 혼전의를 어디서 본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어느 지역에 있었는지에 대한 힌트가 좀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조금 있었어요..

 

그래도 아이와 함께 찾는 재미도 있으니 초등 학생아이들은 어느 지역에 무엇이 있는지 서로 알아 가는 것도 괜찮은거 같네요~

고은문화사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우아페

#고은문화사

#아이좋아스티커

#우리문화유산

#스티커

#우리문화

#문화유산

#아이좋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