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단

한권으로끝내는 파닉스영단어 5주차

by 엄마는 cindy 2024. 3. 1.
728x90
반응형

한권으로 끝내는 파닉스 영단어도 벌써 5주가 되었어요~~

완북을 목표로 열심히 달리고 있지요. 아이가 방학이지만 흐트러지지 않고 자기가 할 일은 하고 노는 모습이 대견스럽네요 ^^

이번주는 이중모음이 좀 어려워 고생을 했지만 많이 읽어 봤던 단어들이라 구분을 하며 읽었어요. au aw 는 오 처럼 발음이 나고 ew 는 유 ue ui는 우 처럼 소리가 난다는 것... 이런 발음기회를 좀 외워야 할텐데... 그냥 느낌이 가는대로 좀 읽고 있는거 같긴해요.. 문장 완성하는건 어렵긴 한가봐요.. i misses th bus.

이중 모음 ea는 이 발음이나 에 발음이 난다는 것도 익히고, are you ready to go?..

또 이 발음이 나는 ee, ie, ey 등 단어에 맞게 읽어 보고... 당신은 신을 믿나요? do you believe in god?옆에 있던 큰 아이가 believe가 믿다라는 말이냐면서 같어 덩달아 단어를 익혔네요.

oo가 길게 나는 우 짧게 나는 우.. 소리가 난다는 것도 비교해 보았어요.

파닉스가 참... 어려운거 같기도 하고.. 이 규칙들을 다 외운다면 단어 외우는게 참 쉬울거 같기도 하네요.

 
 

#다락원

#어린이다락원

#한권으로끝내는파닉스영단어

#초등영단어

#초등필수영단어

#겨울방학학습단

#파닉스

#초등파닉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