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영어 문제집 리뷰

HAPPY HOUSE]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리스닝

by 엄마는 cindy 2024. 8.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말복은 잘 보내셨나요?.. 저희는 닭곰탕 끓여서 먹었어요^^ 맛난거 드시고 힘을 얻길 바래요..

 
 
 

오늘은 다락원에서 나온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리스닝> 책을 살펴 보았어요. 저는 다락원 책을 꾸준히 풀고 있어요. 특히 영어책을 많이 하는거 같기도 해요. 저희 아이가 한권으로 끝내는 영단어, 한권으로 끝내는 섀도우 리딩, 한권으로 끝내는 발음기호, 초등 영어 일기 따라쓰기 등을 풀려 봤는데.. 풀때 마다 옆에서 보니 구성이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새로 나온 리스닝 책도 풀려 보고 싶더라구요 ^^

저는 한때 필리핀에서 잠깐 영어를 공부한 적이 있는데 제가 그때 영어 실력이 확 늘어나는 계기가 된 것이 수업을 예씁할 때 제가 미리 들어 보고 받아 쓰기를 하고 다음 수업에 갔거든요. 그러니 다 들리고 저의 실력이 쭉쭉 올라가는 것을 제가 느끼겠더라구요. 그래서 전 꼭 받아 쓰기를 하는 것을 좀 중시하거든요. 그래서 애들도 듣기 평가 할 때 꼭 받아 쓰기를 시키거든요.

리스닝 실력을 키우는 체계적인 받아쓰기 훈련 책!

@ 초등 영어에서 꼭 알아야 할 주제별 핵심 단어부터 익혀요

@ 초등 영어 교과서와 듣기평가에 나오는 필수 문장을 배워요

@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영어 듣기평가 시험에 대비해요

@ 단계적인 훈련으로 영어 어휘력과 청취력을 동시에 길러요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리스닝>은 총 50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어요.

 
 

1. Hello.

키워드는 주제와 관련된 단어가 나오고, 듣고 단어를 쓰는 문제도 있고 영어 듣기 식으로 나오는 듣고 질문에 답하는 문제(좀 생각하는 문제)와 대화를 들으면서 빈칸을 채우는 문제가 있어요. 키워드에서 배운 단어를 몇번이고 반복해서 적으니 구지 달달달 외우지 않아도 계속 적을 수 있는 기회가 나오더라구요.

1~5개의 주제를 배우고 나면 REVIEW를 통해서 총 정리를 해 보고 잊어 버린 것들은 다시 돌아가서 익혀야겠지요.. 또 각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어떤 책은 맨 앞장에 QR코드가 있어서 앞으로 넘겼다가 다시 듣고 해야 해서 좀 귀찮았거든요..Learn More을 통해서는 다양한 단어들을 그림을 통해서 익힐 수 있어요. 단어가 솔직히 그냥 영어 스펠링에 한글 뜻 단어만 있으면 까먹기 쉬운데 이건 그림으로 나와 있어서 인지 눈으로 사진을 찍어서 익히는 거라 머릿속에 더 오래 남을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50개의 주제를 다 익히고 나면 마지막에는 영어 듣기평가 모의고사가 2회분이 수록되어 있어요.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 해 보고 실제 듣기평가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이니 이렇게 연습을 하고 꾸준히 영어듣기도 해 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단어 리스트 & 테스트 등을 더 하고 싶으면 해리하우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료를 받으시면 되어요.

www.ihappyhouse.co.kr

다락원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다락원

#한권으로끝내는초등영어리스닝

#한권으로끝내는시리즈

#해피하우스

#정효준

#이주빈

#초등영어

#초등리스닝

#초등딕테이션훈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