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어른들 책 서평

린 : 엄마가 알려주는 초등영어 레벨업

by 엄마는 cindy 2024. 10.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은 보내시고 계신가요?.. 전 주말에 밀린 책들 좀 읽는다고.. 집에 있었지요~~

이제 한달 후면 이사계획도 있고.. 또 이사가는 곳이.. 학군지다 보니.. 저희 아이들의 실력이 뒤 쳐지지 않을까 싶어서 자꾸 조급한 마음이 계속 생기네요. 이 책의 저자 김은경선생님의 책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를 읽어 본 적이 있는데.. 이번엔 <엄마가 알려주는 초등영어 레벨업>책을 읽게 되었네요.

영어라는 것은 시작하는 시기가 중요한것은 아니라고 말하시더라구요. 저는 7살때 부터 시작을 하긴 했지만 지금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에 비해 빠르다거나.. 더 잘 한다거나 그러지는 않거든요. 그냥 꾸준히 자기의 실력에 맞춰서 조금씩 한발씩 앞으로 나가고 있거든요.

 

이 책의 좋은 점은 1~2학년때 하면 좋은 점들.. 모든 선생님들이 중요시하는 독서.. 한글 독서가 우선이라는 말을 김은경 선생님꼐서도 강조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기초 영상 선택 가이드에서는 좋은 영상들을 소개 해 주셔서 그걸 참조해서 아이들에게 보여 줘야겠더라구요. 저는 영상은 무조건 안 좋다~ 라는 주의였는데 아이가 하나 둘 셋 되다 보니 점점 영상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희 막둥이가 아직 4살인데 한글 학습 영상을 노출 시켜 주니 한글을 좀 알아 보더라구요. 그래서 좋은 영상은 도움이 된다~~~ 라는 결론을 내렸지요 .

3~4학년은 단어를 외워야 하고 또 소리 내서 읽어 봐야한다고 해요. 발음을 제대로 알아야 듣기 문제에서 들리고.. 읽기를 해야 뇌가 움직이게 됩니다 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그러니 단어는 듣고 따라하는 것이 기본 세트라는 것을 인식하게 합시다!! 그리고 영어와 한글의 구조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우리와 어순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직독 직해 방법은 처음 독해를 시작할 때는 추천하지 않고 영어 문장을 완벽한 한글 문장으로 만들고 그들의 구조가 무엇이 다른지를 이해하게 된 후에 직독 직해의 세계로 진입을 하는게 효과적이라고 했어요.

5~6학년에서는 실력을 체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학원 레벨테스트를 받으러 가라고 합니다.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있으니 참고해서 실력을 테스트 해보면 될꺼 같아요.

또 학년이 올라가니 더 시켜야 하는건 아닌지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제는 저부터 중심을 잘 잡고 아이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또 부족한 것은 무엇인지 살펴 보고 겨울 방학때 채워 줄 수 있게 해야겠어요.

엄마표로 영어를 하고 계신분이시라면 <엄마가 알려주는 초등영어 레벨업> 책으로 함께 실력을 업 시켜 보아요~

린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엄마가알려주는초등영어레벨업

#김은경

#책과콩나무

#린

#초등영어

#엄마표영어

#중등영어

#영어준비하기

#영단어

#초등영어레벨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