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영어 문제집 리뷰

길벗스쿨] 초4 동사공부하기 좋은 : 기적의 동사 변화 트레이닝

by 엄마는 cindy 2023. 6. 25.
728x90
반응형

2학년 부터 시작한 화상영어... 화상영어 덕분에 제법 말은 늘었는데 매번 같은 단어만을 반복해서 말하는거 같고 과거를 써야 하는데 현재로 말하고 그러니.. 문법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3학년 겨울 방학 부터 시작된 영문법.

문법을 시작은 했는데 제가 달달달 외우게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인칭에 따라서 동사가 바뀌고 s가 붙는것과 안 붙는 것들을 비교하는 정도.. 가르쳐 줬더니 얼추 아는거 같긴하던데... 이게 현재 과거 미래가 나오기 시작하니... 아이도 멘붕에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동사만 따로 좀 연습하면 좋겠는데 했는데 때마침 이렇게 <기적의 동사 변화 트레이닝> 책이 나왔더라구요 ㅎㅎ 제가 학원을 다닐때 열심히 외웠던 동사의 3단변화 였던거 같은데.. 5학년이 될 시기에 하는건 좀 빠른거 같긴하지만.. 반복에 반복을 해야 하는 아이이기 때문에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동사가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으면 이게 과거 인지 미래인지 금방 알지만.. 전혀 다르게 변화는 동사들도 있더라구요. 그런 동사들은 꼭 암기를 해야지 리딩을 할 때도 정확하게 독해를 할 수 있고 속독도 할 수 있게 되지요.

동사의 3단 변화는 왜 알아야 할까요?.. 동사원형 - 과거형 - 과거분사형으로의 변화를 말해요. 동사 형태는 시제를 나타내는 중요한 단서이기 때문에 각 동사의 변화형을 알아야만 문장의 이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지요.

이책은 총 3주 가량 매일 공부를 하면 끝낼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Part1에서는 -ed규칙 변화 동사를 익히고 Part2에서는 불규칙 변화 동사를 익히지요.

Part0이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 아이도 가끔 1인칭과 2인칭 3인칭일때 동사를 다르게 쓴다는 것을 머릿속으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자꾸 헷갈려 하고 아무생각없이 똑같이 동사 적고 그러거든요. 근데 요기에 딱 정리를 잘 해 놓았더라구요. 요건 복사해서 계속 반복해서 쓸거 같아요. 완벽히 다 맞출때 까지 무한 반복해서 시켜봐야겠어요.

 
 
 

본격적으로 Part1에 들어와서 동사원형과 과거형 과거분사형이 나오더라구요. 요거 요거 완전 요물이네요~ 한꺼번에 이렇게 익힐 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다만 요 과거분사형이 조금 어렵지만... 자꾸 해석해 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해 봐야겠어요. 과거 따로 과거분사 따로 이렇게 배우는 것 보다 한꺼번에 하니 훨 나은거 같아요.

3일차가 같나면 Review Test를 통해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을 해 보면서 제대로 이해를 못한 부분이 있다면 다시 보고 넘어가야겠지요~!! 반복 누적 테스트로 완벽하게 암기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이 책의 장점은 많긴 한데.. 아쉬운점 하나~~ QR코드가 앞에 나와 있네요... 페이지마다 없어서 듣기를 하려면 앞에 넘겨서 QR코드로 들어가야 한다는게 조금 아쉽긴하네요... QR코드를 들어가 보니 <기적의 영어 문장 트레이닝>도 탐나 보이는 책이더라구요..ㅋㅋㅋ 길벗에서 자꾸 좋은 책을 출간하니... 우리애 시킬께 너무 많아지네요!!!!! 요렇게 계속 반복해서 시키다 보면 동사에 대해서 잘 알게 되겠지요? 길벗스쿨 출판사만 믿고 영어를 계속해 봐야겠어요!!!

길벗스쿨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초등영어, #영어동사, #불규칙동사, #영어시제, #영어과거형, #초등영어문법, #불규칙동사3단변화, #동사의3단변화

#책세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