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영어 문제집 리뷰

디딤돌] 영어교재가 새로 나왔어! 구조독해

by 엄마는 cindy 2023. 6. 14.
728x90
반응형

저는 엄마표로 수학과 영어를 진행중이예요. 수학은 디딤돌로 시작해서 모모라는 학습단도 하고 있고요. 그러다가 영어는 안하나?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구조독해가 나왔더라구요. 영어 독해, 부분에서 헤매지 말고, 글 전체 구조를 보라!!!! 라고 적혀 있네요. 제가 수능 시험을 치르던 시기에 재미나게 술술 읽히는 지문이 있는가 보면 뭔말이야? 라며 읽기 힘든 지문들도 있었어요.

독해가 안되는 이유?... 글쓴이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지문을 읽어도 무슨 말인지~~~~

그러니 국어 독해 문제들도 보면 꼭 글쓴이의 의도는? 아님 중심문장은? 이렇게 찾아야 하는 것들이 있잖아요..

영어 독해도 똑같은거 같아요. 일단 글을 쓴 목적이 무엇인지 부터 제대로 파악을 하면... 더 이해하기 쉬울꺼예요.

그리고 이런 중심문장을 찾는 것도 문장의 구조를 잘 파악하면 제대로 볼 수 있어요. 그것을 가르쳐 주기 위해서 구조독해가 나온거 같아요.

어떤 구조로 글이 쓰여져 있는지 이렇게 나와 있네요.

그리고 많은 구조가 일반 구체 구조라고 하네요~

저는 문제집을 사면 앞에 설명부분을 잘 안 읽고 넘어가는데.. 이건 궁금해서 읽어 보았어요 ㅋㅋㅋ

* 구조로 보면 글쓴이의 설계 의도를 따라가면서 단락의 역할과 고나계를 파악하다 보면 구조에도 패턴이 있음을 알게 되고, 글을 구조로 보는 습관이 생기게 되어요

* 글쓰기 전략을 알면 다양한 전개 방식 속에서 글의 구조와 생각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실전에 도움이 되는 팁도 얻을 수 있어요.

어휘 어법 문맥으로 이해하고 쓰임을 알면 글쓴이의 의도와 글의 구조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문맥 추론능력까지 생기게 되지요.

* 구조로 글을 보는 나! 제시된 글을 구조로 읽고 흐름을 구분하면서 글쓴이의 생각을 역추적하다 보면 어떤 지문을 봐도 헤매지 않고 글의 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지요~

한 챕터씩 지문을 읽고 무작정 해석만 하지 말고 문장이 어디가 중요한 것인지... 그리고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파악하도록 도와주네요. 전 내용이 좀 어려워서 해설지를 보니.. 음.. 해석도 잘 되어 있고.. 이게 만약 국어 문제였다면? 이라면서 거꾸로 생각도 해 보았어요. 영어실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가 영어 해석을 제대로 읽고 문제풀기.. 문해력이 부족할 수 있으니 해설지도 꼭 함께 보는것이 좋은거 같아요.

해설지에는 어휘랑 구문에 대한 설명도 잘 나와 있어서 사전을 더 찾을 것도 없네요~~

어휘 부록지도 있으니 이건 들고 다니면서 단어를 익히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첫번째 지문을 푼것을 보니 해석을 좀 쉬운편이었던거 같아요. 돈에 관한건데~~ 이러면서 구조를 보니 제일 첫 문단이 중심문단이더라구요. 돈이 예전엔 동전과 지폐 대신에 쓰여진 것들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c문단은 너무 짧아서 뭐지? 했는데.. 여기도 중국이 사용한 금속이 현재의 동전이 된 것에 대한 내용이었지요.

이렇게 구조로 보니 좀더 쉽게 풀리는 듯하고 중요한 단어들도 쏙쏙 눈에 들어 오는 것 같았어요.

꾸준히 한개씩 하면서 구조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디딤돌 영어 구조 독해를 통해서 수능 영어도 화이팅 해 보자구요~

디딤돌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중등영어

#중학구조독해

#디딤돌영어

#디딤돌

#구조독해

#이창봉

#이미영

#김혜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