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영어 문제집 리뷰

초4: 영어 어순 익히기 좋은 : 기적의 영어 문장 만들기

by 엄마는 cindy 2023. 6. 21.
728x90
반응형

초등 4학년이 되고 3학년 겨울 부터 시작한 영문법. 영문법이 어느 정도 하고 나서 이게 제대로 잘 되어 있는건가~ 싶어서 점검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문장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가 싶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계속 예전 책이 나오다가 이제 새책이 나왔어요~ 노란색 커버가 하얀색으로 바뀌면서 깔끔해 졌어요~!! 5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쪼롬히 나열하고 싶네요 ㅎㅎㅎ

총 5권으로 이루어진 <기적의영어문장만들기> 1권은 1형식문장 , 2권은 2형식문장, 3권은 3형식 문장, 4권은 4형식문장, 5권은 5형식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솔직히 제가 중학교때 배웠던 1형식 2형식.. 이런 명칭들이 너무 싫었어요. 그런데 저희 아이에게도 이렇게 가르쳐야 할까? 했어요. 근데 저는 이 책을 함께 하면서 구지 1형식문장이라고 말은 하지 않을거 같아요. 자연스럽게 아이게 여기서 배운 문장들을.. 다 적어 보고 눈으로 보고 난뒤에. 끝에.. 이런게 1형식 문장이라는 거야~ 라고 말해 주고 싶어요. 1형식은 주어와 동사로 이루어져 있어~ 라고 미리 말하지는 않을거 같아요.

http://gilbut.co/c/23051304kX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1~5 세트 - 예스24

이 상품은 YES24에서 구성한 상품입니다.(낱개 반품 불가).[도서]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1 : 단어 블록 연결로 초등 문법과 작문을 동시에 해결! (1형식 문장)[도서]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2 : 단

m.yes24.com

 

 

1권은 총 4가지의 동사로 문장을 만들더라구요.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동사중에 하나가 go라는 동사지요~ 그리고 be동사는 뭐 정말 많이 쓰지요~!! 그리고 run과 live등을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어요.

 
 

총 24일로 구성이 되어 6일에 걸쳐서 각 동사로 문장을 만들게끔 구성이 되어 있어요.

처음엔 QR코드를 통해서 단어와 문장을 들어 보면 좋지요~! 요즘 이런 QR코드가 너무 잘나와서 편하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이번 단원에서 배울 단어들을 다 알고 있는지 혹시 모르는 것이 있다면 한번 더 보고 가면 되니 단어들을 체크하고 넘어가면 되어요. 요즘 학교에서도 단어를 제법 외워서 많은 단어를 알고 있더라구요.


step1에서 첫시간! go 와 don't go.

개념 쏙쏙에서는 선생님과 아이가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궁금하거나 틀리기 쉬운 부분을 잘 캐치해서 만화로 엮어 놓으셨더라구요. 저도 보면서 이런게 많이 틀리지 싶은데 했던 것이 나와서 역시... 많이 준비해서 만들어진 책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저희 아이가 3학년때였던가 아직 영어가 틀이 잡히지 않을때 동사를 막 두개씩 써가면서 문장을 만들었거든요. 이렇게 만화를 통해서 틀리기 쉬운 부분을 다시 정리해주고 정리 착착을 통해서 어떻게 문장이 완성이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긍정문과 부정문을 쓰는 방법을 동시에 배우게 되지요. 단순히 not을 어디에 붙이는지 헷갈릴 수도 있는데 이렇게 같이 한 덩어리로 배우게 되니 그냥 자연스럽게 외우지 않아도 익히게 되는거 같아요.

연습팍팍을 통해서는 앞에서 배운 것들을 스스로 생각해 보고 정리할 수 있지요. 그리고 중요한 것들... 문장의 첫 글자는 대문자!!!! 그리고 문장 끝에는 마침표!!! 제가 백번을 이야기해도 잘 안듣기는 한데... 이제는 좀 손에 익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go라는 동사를 통해서 평서문, 부정문, 의문문, 미래문, 과거문 등을 배우고 나서 총 정리의 시간이 나오지요. challenge를 통해서 아이가 제대로 알고 넘어 갔는지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저는 시험을 치기 전에 앞에 내용을 한번 쭉 읽어 보라고 할거예요. 또 이 부분은 미리 복사해 뒀어요. 한번에 다 맞을거 같지 않거든요..ㅋㅋㅋㅋ

틀리면 다시 앞부분을 공부하고 또 시험을 쳐 볼꺼 같아요. 한번 본다고... 또 맞았다고 다음에 다 알고 다 맞는 다는 보장이 없는 아이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반복에 반복을 해야 해요~!!

 
 

아.. 길벗스쿨 e클래스

eclass.gilbut.co.kr

으로 들어 가면 온라인 퀴즈나 mp3파일 및 워크시트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으니 요런것도 잘 활용해 보셔요~!!

제가 평소에 영어문장 만드는거 시켜 보고 싶어서 영어라이팅을 시켜 볼까? 했거든요. 근데 영어라이팅은 어느 정도의 엄마의 실력이 좀 되어 있어야지.. 제가 잘 못 가르쳤다가는 계속 틀린것으로 알고 넘어 갈까 싶어서 영어라이팅을 시켜 보지 못했는데 이 <기적의영어문장>을 통해서는 기본 틀을 익힌다면은 문장을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문법을 한번 보고 난 아이들이라면 이렇게 영어문장 만들기를 통해서 문장을 확장 시킬 수 있게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로 공부해 보아요~!

길벗스쿨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기적의영어문장만들기

#영어문장만들기

#5형식문장

#영어라이팅

#영어작문

#초등영어

#초등영어홈스쿨

#길벗스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