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영어 문제집 리뷰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준비한 [마더텅 영문법 3800제]

by 엄마는 cindy 2023. 7. 2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공부하는 마더텅 영문법3800제를 가지고 왔어요~!!

솔직히 중고등학교때는 모르겠고.. 대학교 당시에 영문법 공부할 책이 없나~ 알아 보던중 3800제를 알게 되었는데요.. 그땐 놀기 좋아할 때라 문제집의 문제를 보고 기겁을 했던 적이...ㅋㅋ

그리고 애기를 낳고 영어 수업을 다니던 중 영어 선생님께서 문법을 공부하기엔 3800제가 좋다고 해서 그때 책 한권 사서 공부 해 봤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다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어서 <마더텅 영문법 3800제 INTERMEDIATE 2>로 공부하고 있어요

 

책을 받고는 깜짝... 와 두껍네요.. 마더텅 영문법 3800제는 이번에 3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BASIC, INTERMEDIATE, ADVANVED

기초 영문법 : 핵심만 담은 상세한 설명으로 정확한 기초 영문법 개념 확실하게 다지기 : BASIC

기본 영문법 : 확실하게 다져진 기초에 기본 영문법 개념을 적용 및 활용하여 탄탄한 뼈대 만들기 : INTERMEDIATE

심화 영문법 : 심화 내용까지 담은 반복 학습을 통하여 뻐대에 살 붙이기 : ADVANVED

자신의 실력을 보고 책을 고르시면 될꺼 같아요. 전 아이들 책으로 기초 영문법을 익혀서 조금 깊은 영문법을 원해서 2권을 선택하였어요.

 

이 책이 좋았던 점은 제가 같은 파트의 영문법을 깊게 들어 가고 싶었는데 이 책이 딱 그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PSS(problem solving skill) 문제해결 능력이라고 해서 한 번에 한 가지 문제해결능력을 완전히 익히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문법을 습득할 수 있지요.

 

책의 구성은 PSS -> Practice -> chapter review test

PSS로 문법을 세분화하여 아주 쉽게 문법 내용 설명이 되어 있고, practice 단계에서는 문법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 리뷰테스트를 통해서 챕터별로 공부한 내용을 총정리

솔직히 진짜 문제가 많아요. 근데 이게 계속 반복적인 문제라 이 문제들을 다 풀고 나면 개념을 안 외울래야 안 외울수가 없는 구조이긴 해요.

 

틀린 문제 해설지를 보면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금방 이해가 되기도 하구요. 그런데 하나의 단점은.. 이렇게 3칸으로 나뉜 문제의 답지는 4칸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답을 찾아 보기가 힘들다.. 라는 단점이 있네요.. 은근 매기는데 헷갈렸거든요.

 

책의 젤 앞에는 핵심 문법 사항 암기표도 있어서 잘라서 책상 앞에 붙여 놓고 수시로 뵈도 될꺼 같아요. 공책 정리 잘하는 아이들은 이런걸 잘 정리해서 붙여 두겠지만... 잘 못하는 저에겐 이런 암기표가 감사하지요!!

그리고 학습진도표도 있네요~ 매일 매일 학습 습관 들이기 좋은 진도표. 연필로 학습하고 픈 날을 미리 적어 두면 안까먹고 공부 열심히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아 그리고 해설지를 보시면 단어 표현 단어장이 있어요 하루에 매일 34~5개 정도의 단어를 외워야 하지요. 처음 영어를 하는 아이들은 힘들겠지만.. 전 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에서 배운 단어들이 좀 있어서 다행히... 어렵지는 않았어요.

 
 

책을 구석구석 살펴야 해요.. 버릴게 없어요~~~ 해설지의 마지막에 보니 숨은그림 찾기도 아니고 ㅋㅋ 학습계획표 작성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네요~~ 꼭 찾아서 공부하시고 올려 보세요~~~~ 상품권 준데요~~~

전 아직 덜 풀었으니.. 끝까지 완북해서 꼭 상품권을 받을거예용~~~

마더텅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협찬

#마더텅영문법

#마더텅3800제

#영문법3800제

#성인영문법3800제

#3800제

@motherboo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