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 도둑 95

by 엄마는 cindy 2023. 8. 2.
728x90
반응형

저희 아이들이 마법한자를 시작으로 학습만화를 많이 보길래 도서관에 가니 뭔 도둑들이 많던지... 역사 도둑 , 과학 도둑, 수학 도둑... ㅋㅋ 그 중 수학 도둑이 1권 부터 있길래 빌려서 애들한테 보여줬어요. 하루에 막 5권씩 읽길래 매일 가서 빌려 와서 보여주었어요. 그러다가 94권 까지 오니.. 언제 95권 나오냐면서..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95권이 나왔네요~~

수학 도둑은 언제 어디에서나 원리를 응용하여 문제를 격파하는 수학의 해결사~~~ 개념의 탄생부터 원리응용력, 창의 사고력까지 융합시키는 응용편이 95권이지요!!

수학 도둑은 지금껏 기본편 1~30권 심화편 31~45권 창의편 46~60권, 종합편 61~80권으로 긴 여정이 있는 책이지요. 수학이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생활 속의 수학, 타 교과 속의 수학, 역사 속의 수학, 게임 속의 수학들을 다루기 위해 수학 도둑을 만드셨지요~

전 만화를 처음 부터 보지 않아서 어떤 내용인지 잘 모르겠는데... 아이들은 다 알고 있더라구요.

저는 학습 적인 부분을 말해 보면.. 우리나라는 길이를 잴때 미터법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요. 길이를 잴 때 미터, 부피를 잴때는 리터, 몸무게를 잴때는 그램... 근데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미국은 야드와 파운드법이라고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우리와 다르게 말하는 걸 볼 수 있지요. ~야드, ~파운드... 이런 차이점을 중간 중간에 설명을 해 두었어요. 조금은 보기가 힘들긴 하지만 슥~~ 훑고 넘어 가면 좋겠어요.

 

저는 아이에게 수학을 가르칠때 마다 여러 수학자의 이름이 궁금했어요. 가장 많이 나오는게 피타고라스 님인데.. 다른 분들에 대한 역사 속의 수학자에 대한 부분도 나와서 읽고 외워두면 왠지 아는체 하기 좋을거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4학년인 아이가 팩토 문제집을 푸는데 거기에서 가져가기 게임이 나오더라구요. 몇개를 가져가야 우승을 하는지 전략을 가르쳐 주더라구요. 저희 아이와도 몇번을 해 보았네요 요거 전략만 잘 짜면 진짜 계속 이기는 게임이거든요 ㅎㅎㅎ

이렇게 수학에 흥미는 없지만 수학 도둑은 재미읽게 읽는 아이... 방학때 시간만 보내는 것 보다 학습만화라도 읽고 지나가면 언젠간 피가 되고 살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학습만화라도 열심히 읽혀 보려구요~~

서울문화사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서울문화사

#우아페

#수학도둑

#코믹메이플스토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