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고등 Light 수학의 법칙 약점체크

by 엄마는 cindy 2023. 3. 24.
728x90
반응형

설날인데 설날 같지 않은 명절을 보내고 있네요~!!

예전에 과외를 했었고 지금은 쉬고 있는데 틈틈히 공부를 하고 있어서 새로 나온 이 책도 궁금해서 책세상에서 신청을 해서 당첨이 되어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요즘 너무 갑갑하게 지내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풀만한 것도 없고 그러다 보니 제가 잘 하는 수학 문제 푸는게 유일한 낙이 된 요즘이네요. 수학 문제를 풀면 다른건 생각하지 않아도 되니 전 너무 좋더라구요.

오랜만에 고등학교 문제를 푸니 더 좋긴 했어요.

책 제목이 < Light 수학의 법칙 약점체크> 고등수학(상)이죠~ 겉 표지를 보니 전교1등이 숨겨 놓은 비결?? 이라고 적힌걸 보니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책인거 같더라구요.

책의 구성을 보니

step1 빈출유형

step2 잘 틀리는 유형

step3 약점 체크

Review

기출문제 정복하기

순으로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step1의 빈출 유형 문제를 살펴 보니 일단 1. 다항식의 연산에서 필요한 곱셉공식이 먼저 나와 있고 대표 문제들이 있던데 난의도가 완전 쉬운 문제가 아니라 5단계가 있다면 3단계에서 4단계 정도의 난의도 더라구요. 결코 쉬운 문제들이 아니라는 이야기지요. 기본은 알지만 자주 틀리는 유형이 있어서 보충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책인거 같더라구요.

step2 잘 틀리는 유형에서도 일단 중요 개념을 먼저 적어 두고 대표문제들이 있어요. 정말 시험에 한문제는 꼭 나오는 유형들이 쏙 쏙들어 있더라구요.

여기에 있는 문제들만이라도 완전히 익힌다면 상위권에 들 확률이 더 높아지겠지요?

step3 약점체크에서는 뻔한 문제가 아닌 응용이 된 문제들이었어요.

step1,step2 에서 다 맞힌 학생들에게 100점을 향해 필요한 응용 문제들이 들어 있다는 거지요~

Review 에서는 step1과 step2에서 숫자만 바꾼 같은 유형의 문제를 다시 연습할 수 있는 문제들이 들어 있었어요. step1과 step2에서 잘 풀었다고 해도 이 문제가 확실히 자신의 문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요.

실전 기출문제 정복하기는 교육청기출 문제가 나와 있더라구요. 아마 모의고사나 그런 문제에서 나왔던 기출 문제 인거 같더라구요.

 

답지의 구성을 보니 요즘은 책들이 스피드 체크라고 답만 따로 나와 있고, 다시 뒤에 해설지가 있더라구요. 해설은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이 책을 살펴 보니 이 책은 기본서가 아닌 심화서로 보시면 될거 같아요. 고1 선행도 마치고 기본서를 2권 정도 푼 친구들에게 필요한 책 같더라구요. 초등학생으로 친다면 매번 70~80 점 맞는 학생이 100 점을 향해 좀 어려운 심화나 응용을 필요로 하는 친구들에게 필요한 책인거지요~ 아님 중간고사 치기전 어떤 유형이 많이 나올지 점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도 필요한 책인거 같구요.

오랜만에 저도 문제를 풀어서 좀 어렵다고 느꼈을 수도 있지만 기본서가 아닌 응용서로서 봐주시면 좋겠네요~

더멘토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 받고 읽고 쓴 서평입니다.

 

https://blog.naver.com/dswj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