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 (B1)

by 엄마는 cindy 2023. 3. 15.
728x90
반응형

1학년이 끝나가는 시점에서 A1권이 너무 쉬운거 같아서 이번에는 B1을 신청해 보았어요. 모양들에 대해 배우기는 같은 주제이지만 좀 더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A1 단계는 진짜 쉽게 술 술~ 풀었다면 B1은 술~ 풀다가 어? 이러면서 조금 생각을 하고 푸네요

 
 
 
 
 
 

1. 동그라미 네모 세모 알기

원이랑 타원형이랑 헷갈리기 시작하고

그리고 곧은선과 굽은선이라는 말을 헷갈려하더라구요.

곧은선은 똑바로 굽어지지 않고 직선 같은거다~

굽은선은 곧아진게 아니라 둥글게 굽었다 라고 설명을 해줬는데 1학년에겐 어려운 말인가봐요.

 
 
 

2. 칠교 조각을 많이 가지고 놀아서 그런지 이 단원은 쉽게 풀고 있어요.

예전에 5세때 유치원에서 받아온 칠교 조각 어떻게 가지고 놀지 몰라서 방치해 두다가 7세때 수학 문제집 다른걸로 할 때 칠교 조각으로 이리저리 붙이는거 나와서 몇번 했던게 이렇게 도움이 많이 되네요. 칠교조각은 필히 집에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 같아요.

빨강도형으로 열심히 도형을 익히고 있네요~! 다음엔 쌓기 나무를 한번 시켜봐야겠어요. 애들이 은근 쌓기 나무를 어려워하더라구요 이게 잘 되어야 입체 도형 부피랑 겉넓이 구할때 도움도 되고 좋더라구요. 모두들 빨강도형으로 재미나게 도형 공부 하시길 바래요~!!!

<< 시매쓰 출판사에서 빨강도형A1을 제공 받아 풀어 보고 쓴 글입니다>>

#시매쓰출판

#빨강도형체험단

#빨강도형

#초등도형

#도형문제집

#도형기초

#교과서도형

#엄마표학습

#초등1학년

#생각수학

#상위권수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