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수학 문제집 리뷰

길벗스쿨] 기적의 문제 해결법3(초등4-1)

by 엄마는 cindy 2023. 3. 4.
728x90
반응형

4학년을 올라가는 저희 딸..

매번 다른 출판사로 개념을 익혔는데 이번에 한단계 업! 해서 심화 문제를 좀 풀려 볼까 해서 선택한 기적의 문제 해결법.

기적시리즈는 영어는 많이 해 봤으나 수학은 1학년때 기적의 계산법 해 보고, 1,2학년에는 문장제 문제를 풀려 보긴 했는데 기적의 문제 해결법은 이번에 새로 나온 책인거 같더라구요.

이 책은 최상위 수학문제를 출제 원리에 따라 분리 설계하여 문제와 문제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 발전되는지, 그에 따른 해결전략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으로 비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다고 적혀 있어요.

나름 정말 많은 문제를 스스로 풀어 보게 했는데.. 많이 틀리고 또 틀리고 하는 저희 아이에게 어떻게 문제가 연결이 되어 최상위 문제가 되는지의 설명(?)이 되어주는 책인거 같아 도움이 될거 같아요.

일단 이 책은 개념은 없어요. 문제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으니 개념서로 먼저 한번 보고 넘어와야 하는 책이예요. 문제가 A, A+, B,C이렇게 나와 있어요. 이렇게 나뉜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차이별로 구별해 두셨더라구요.

이렇게 문제유형을 파악하다 보면 출제자의 의도도 파악할 수 있고.. 또 점점 나아가 어떤 개념이 여기에 필요한지..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아이 스스로 터득을 할 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진짜 세상이 좋아지는거 같아요. 그만큼 출판사들도 바뻐지겠지만.. 문제집의 구성이 날로 발전해 가는거 같아요 ㅎㅎ

 
 

문제들을 살펴 보니 문장제 문제를 푸는거 같기도 하고, 심화 문제인거 같기도 하던데.. 매일 매일 꾸준히 풀면서 아이의 실력이 업되길 기대해 봐야겠어요!!!

새학기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개념서를 한바퀴 돌아본 친구들은 학교 진도와 병행해서 기적의 문제 해결법으로 공부를 해 보아요~~!!

길벗스쿨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길벗스쿨

#도치맘

#기적의문제해결법

#초등수학

#수학유형

#기적시리즈

#초등4학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