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초등 인체 탐험

by 엄마는 cindy 2023. 8. 24.
728x90
반응형

평소에도 제가 의학드라마에 관심이 많아서 인체에 관한 책들을 구입해서 읽었거든요. 이번에도 초등 인체 탐험 책이 나왔더라구요. 음.. 저자가 일본인이네요... 어랏... 음... 그래도 차별하지 말고 책은 읽어야겠지요.

책은 1권과 2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 1권은 뇌 신경 반사편으로, 2권은 균형 착각 구조편으로 이루어져 있네요요. 요즘 릴스 같은데 보면 되는것과 안되는 것.. 한번 따라해 보세요 이런 짤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진짜 따라서 해 보면 안된느 것드리 있고 이게 남자와 여자에 따라서도 다르더라구요. 왜 그런지 이 책에 잘 나타나 있을거 같아요!!!책은 3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도전할 과제들은 44가지가 되네요.

먼저 아이와 함께 도전을 하나씩 해 보았어요.

왼팔을 아래로 오른팔을 돌이다가 두 팔을 동시에 돌릴 수 있을까?

근데 이건 제가 해 보니 좀 잘 되던데... 저는 뇌가... 각자 플레이 하는건가?.... ㅋㅋ 많이는 아니지만 한 10번정도는 돌렸거든요 ㅎㅎㅎ

도전2 상체를 앞으로 구부린 자세로 바닥에 있는 마시멜로 먹기

마시멜로 앞에서 무릎을 꿇고 않자 두 손을 뒤로 맞잡는다. 그대로 상체를 수그려 마시멜로를 먹는다.

아~ 이건 여자들은 대 부분 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남자는 할수 없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why? 남자와 여자의 골판차이... 여성은 골반이 남성보다 넓고 벌어져 있기 떄문에 이런 동작을 쉽게 할 수 있고 남성은 하기 어려운 이유는 몸이 단단해서가 아니라 골반으 구조가 다르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이럴 때 도전해 보자> 라는 코너가 있는데요. 코가 막히거나 재채기가 나오려고 할 때의 팁들이 나와요. 저도 써 먹어 봐야겠어요.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때 혀를 잡아당기는 방법이 있던데.. 이거 저 해 봤는데 저는 잘 안먹히더라구요. 제 혀를 잡아 당겨 힘을 주지 않았나?...ㅡㅡ; 그럼 양쪽 귀구멍에 집게 손가락을 넘고 세게 눌러 봐야겠어요. 딸국질은 횡격막이 경련을 일으켜서 일어나는 것이네요!! 기억~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인데... 내년에 애들 생일때 친구들 불러서 이거 할 수 있는 사람?.. 하면서 게임을 진행해도 될꺼 같아요~~ 게임도 하면서 왜 이렇게 되는지 인체의 비밀도 알게 되고 기대가 되네요..ㅎㅎ

우리 아이들과 읽으면서 재미난 부분은 따라도 해 보고 왜 이렇게 되지? 라면서 이야기도 나누어 봐야겠어요 ㅋ

더숲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도치맘

#세상에서가장재미이있는초등인체탐험

#인체탐험

#초등인체

#균형

#착각

#구조

#사카이다츠오

#박유미

#더숲

#stea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