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길벗] 과학이 쉬워지는 은혜로운 과학생활

by 엄마는 cindy 2023. 8. 1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과학책을 보게 되다뉘~!!! 수학선행도 선행이지만. 다른 과목들도 애들이 접하는 책으로 계속 노출하고 싶어서 새로운 책만 나오면 이렇게 살펴 보게 된다.

이번엔 내가 좋아하는 길벗에서 나온 과학책...

 

과학이란 것은 암기도 필요하면서 이해도 필요한 과목이다. 난 완전 이과머리여서 그런지 뉴턴 계산 할때나.. 화학에 화학 기호로 나누는거 그런 계산 할때 너무 재미있었다... 이 책이 나의 아이들에게 과학이 암기 과목이 아니라 이해하면 쉬운 과목이란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면 좋겠다...

유튜브 채널이 있다. www.youtube.com/@eunhye_seo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볼수도 있고 채널을 구독해서 챙겨 보아도 된다~~ 그리고 은혜쌤이 직접 그린 자세하고 귀여운 그림을 함께 보며 복잡하고 어려운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수 있다. 그리고 나 처럼 공부하다 궁금한 점들이 있는 아이들이 있겠지.. 그런 QnA를 꽉꽉 담아 두었네요. 그리고 본문과 관련된 과학 지식이 더 필요할 때 은혜쌤이 콕콕 짚어 친절하게 알려 주는 더 알아보기!!!

또 배운 내용을 체크 하는 초성퀴즈와 괄호 속 정답 맞추기 문제

연간 학습 계획표가 있어서 아이가 매일 조금씩이라도 읽고 넘어 갈 수 있게 읽은 횟수도 표시 되어 있네요~~~ 저희 아이와도 꾸준히 읽을 수 있게 노력해야겠어요

*은혜쌤이 직접 만든 필기용 이미지는 길벗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챙겨서 활용해 보아요~

 

1부 물질의 구성..

오랜만에 원소 원자 분자 이온... 이런 개념을 살펴 보았어요. 읽으면서 기억이 새록 새록.. 남편과 원소와 원자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지요~~

은혜쌤의 그림들이 진짜 눈에 쏙쏙 들어와서 이해가 너무 잘 되더라구요. 요즘 저의 친구아들들이 주기율표를 보고 있다고 하던데... 음... 저희 애들도 분발해야 하는건가...ㅋㅋㅋㅋ 저도 마음은 주기율표 외우게 하고 싶지만... 애들이 관심을 가지면. 들이 미는 걸로...ㅋㅋ

읽다보니 막 어려운 과학책이 아니였어요. 초등 고학년 부터 중학생들이 총 정리한다는 마음으로 몇번씩 읽으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남을거 같아요. 좀 다소 두껍지만 힘내서 꾸준히 읽어 보아요~~~

길벗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길벗

#은혜로운과학생활

#서은혜

#도치맘

#중2과학

#중1과학

#중3과학

#초등과학

#중등과학

#과학강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