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영어 문제집 리뷰

초등 영문법 이것만 하면 된다1

by 엄마는 cindy 2023. 4. 1.
728x90
반응형

 

 
 
 
 

초등 2학년이 된 큰 딸은 학원을 다니지 않고 저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하고 있어요. 파닉스를 공부 하고 사이트 워드를 지금 같이 보고 있는데.. 슬슬 문법도 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던 중 동양북스에서 초등영문법 이것만 하면된다 책이 나와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문법이라면 딱딱하고 어려울꺼 같다는 인식이 강해서 인지 이 문제집도 아이가 싫어하면 어쩌지 하면서 책을 받게 되었는데...

개념을 설명해 주는 만화가 저희 아이의 시선을 사로 잡았네요.

저는 처음에 만화가 왜 이리 안이뻐? 이러면서 읽기는 했는데.. 점점 이 캐릭터들에게 빠지게 되었어요. 피기와 도기가 궁금해 하는 것들을 캐티와 버니의 답변을 보기 전에 미리 생각해 보고 답을 확인하고 그랬어요. 몇 개는 맞았지만 아직 부족한것들이 많이 있네요.

아이들이 문법을 배울때 가장 어려운것이 용어!!! 8품사 부터 막히더라구요. 저도 어릴적 동사,형용사, 명사 까지는 이해 하나 조동사, 인칭대명사, 지시대명사 머 이런 용어들이 헷갈려서 힘들어 했거든요. 근데 여기에 만화에 피기와 도기 캐티와 버니들의 이야기를 보다 보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어요.

 
 
 
 
 
 
 

책이 초등영문법 이것만 하면된다1과 초등영문법 이것만 하면된다2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1권에서는 단수 명사, 복수 명사. 주격, 목적격 등의 인칭 대명사 부터 시작해서 현재형과 조동사 등 까지의 문법이 나와 있어요. 아마 2권에서는 분사 쪽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아 분사.. 생각만 해도 어렵다는게 느껴지네요.

 
 
 

하루에 한 챕터씩 하거나 하면 2달 정도면 끝날 분량인거 같아요. 하루에 2장씩 공부를 하면요.

문제가 많은것 같진 않고 딱 초등 3,4 학년수준에 딱인 문법 같아요~!

저도 아이와 첫장을 같이 보면서 이 정도는 아이가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름 방학 부터 시작해서 2달 동안 이 책과 함께 문법을 다 잡아 봐야겠어요~!!

#동양북스

#초등영문법이것만하면된다

#초등영문법

#책자람

동양북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