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어른들 책 서평

마이클리시 ▶ 영어도서 7권 <악어 현대영어 약어사전 530>

by 엄마는 cindy 2023. 11. 23.
728x90
반응형

가격이 참착한 영어 책을 들고 왔어요~ 배송비 아끼려고 여러권을 시험삼아 샀다가, 가격에 반하고, 충실한 내용에 반하고, 예쁜 디자인에 반하는 배송비 절약문고!!!!

아빠표 영어 저자 황의민님을 아시나요?.. 그 분이 쓰신책들을 모아서 이렇게 배송비도 절약하고 좋은 책들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약어가 부족한거 같아서 약어 부터 살펴 보았어요. 악어 현대영어 약어사전 530

한참 가십걸을 볼 때 xoxo가 뭐야? 왜 저러는 거야? 이러면서 막 봤거든요 ㅋㅋㅋ 이게 찾아 보니 hugs and kisses 라고 포옹과 키스, 친밀한 친구나 연인 사이에서 편지나 메시지를 마무리 할때 쓰는 용어 더라구요.

약어책의 표지는.. 약어? 악어? 이러면서 악어 그림이 있네요~~

젤 앞에 ○★◎ 이런 식으로 나와 있는 것은 구글에서 사용된 빈도에 따라서 표시를 해 두었더라구요~ 그러니 빈도가 높을 수록 많이 쓰는거니 꼭 알아 두면 좋겠지요?.. 약어와 실제 단어 그리고 해석.. 또 쓰이는 대화등을 적어 두셔서 그런지 더 빠르게 이해를 할 수 있었어요. 제가 제일 궁금했던 것이 채팅용어였는데... 이런 종류도 구별이 되어 있더라구요. 물건이냐 과학용어냐 회사용어냐 정부기관이냐.. 등으로요.

ASAP : as soon as possible 빠른 시간 내로

ASL : age/sex/location 나이 성별 위치 자신을 소개할 때 쓰는 용어더라구요.

AKA : also known as 또는 알려진 이름으로

BRB : be right back 곧 돌아올게

CWOT : complete waste of time 시간 낭비

와 제가 궁금하거나 했던 용어들이 알파벳 순서대로 나와 있어서 그런지 찾기도 편하고 인터넷을 찾아 보지 않아도 이렇게 책으로 살펴 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생활영어문법패턴 519 + 장소별 여행영어

이 책은 가장 유명한 생활영어책 15권의 약 20000에서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3946문장을 모아, 문법별로 분류하고 학습에 좋은 문장을 뽑아 <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 두권에 담았고 남은 문장 중에서 다시 좋은 문장을 뽑아 만든것이더라구요. QR코드가 있어서 음원도 들을 수 있고 문법과 단어들을 외우면서 문장을 외울 수 있는 형식이었어요. 그리고 왼쪽에 그림을 보는 재미도 있구요~ 어떤 사람들이 그림을 제공해줬는지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서 그림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영어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땐... 문장을 통으로 외우는 것이 좋지요~!! 저는 요 책으로 시작을 해 보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책을 골라 함께 주문해 보아요~!!!

< 본 서평은 마이클리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영어문법 #영문법 #영어문법책추천 #영어문법정리 #영문법책 #영어공부법 #영어책추천 #영어회화공부법 #영어잘하는법 #영어공부순서 #영어mbti #왕초보영어 #유튜브영어 #영어쉐도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