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국어 문제집 리뷰

메가스터디북스] 초등 공부 시작부터 끝까지 - 문장학습+글쓰기

by 엄마는 cindy 2024. 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았네요~ 올한해도 제 글을 보시는 모두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으시길요~~

12월달에는 초끝을 통해서 맞춤법과 어휘 독해문제들을 풀려 보았어요. 아이가 미쳐 제대로 알지 못했던 맞춤법도 다시 익혀 본 시간이 되었지요.

이번에는 제가 매년 결심하는게 방학때 글쓰기 좀 하고 넘어가야지~ 생각만 하고 매번 수학 영어 진도 때문에 제대로 못했는데 이번엔 초끝을 통해서 하게 되었네요. 초끝에서 나온 책 중에 문장학습 + 글쓰기 책을 풀어 보았어요.

 

 

아이들이 학년이 올라갈 수록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기는데 글도 써야 늘고 생각도 많이 해 봐야 생각하는 힘도 길러지더라구요. 큰 아이는 한 문장 정리의 힘으로 많이 성장한 케이스 인데 아직 둘째는 부족한거 같아 초끝으로 연습을 하고 한 문장 정리의 힘으로 넘어 가야겠어요.

 
 

하루 한장씩 50일이면 완성하는 초끝..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필수 문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가 제시되어 있어서 글쓰기에 흥미를 붙일 수 있어요. 책은 기본 문장 학습과 실전 글쓰기 두가지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문장 학습 주제를 통해서 글쓰기의 기초를 다지고, 문장 학습 내용은 그림과 문장으로 학인해 이해를 할 수 있지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선긋기 빈칸 완성하기 등의 문제로 학인을 할 수 있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올바른 문장을 만들수 있어요. 기본 문장 학습파트는 쓰는게 많지 않아서 아이가 좀 잘 할 수 있을거 같긴한데.. 실전 글쓰기는 글을 쓰는 공간이 많아서 좀 힘들지 않을까? 싶기는 하지만 처음엔 3줄로 시작을 해서 점차 늘려 봐야겠어요.

이번 겨울 방학동안 초끝과 함께 글쓰기의 세계로 빠져봐야겠어요~~

메가스터디북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메가스터디북스

#초끝

#문장학습

#글쓰기

#초등어휘

#초등독해

#초등맞춤법

#초1문제집

#초2문제집

#초등문제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