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과학 사회 문제집 리뷰

어휘로 키우는 공부의 힘 어휘로 과학 쓱 3-1

by 엄마는 cindy 2023. 4. 19.
728x90
반응형

요즘 아이들이 유튜브와 게임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어 그런지 교과서를 읽고도 잘 이해를 못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그런 아이들을 위해서 또 이은경선생님께서 책을 쓰셨네요. 수업시간에 무슨 내용인지 이해를 못하고 넘어가는 아이들을 위해 과학어휘로 이루어진 어휘로 과학 쓱~ .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냥이 들이 등장인물이네요~

1 과학탐구

2 물질의 성질

3 동물의 한살이

4 자석의 이용

이렇게 구성이 되어져 있구요. 책을 살펴 보니

1 감각 : 눈, 코, 귀, 혀 , 피부를 통하여 바깥의 어떤 자극을 알아차림. 이렇게 어휘 설명이 나와 있고, <어휘교실>에서는 한자어가 나와요. 아직 많은 한자를 배우지는 않았지만 한자의 음과 뜻을 보고 나면 어휘의 뜻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어요. <교과서 속 어휘찾기> 에서는 이 어휘가 어떤 문장에서 드러나는지에 대해 여러 문장을 적어두었어요. 그래서 문장을 보고 어휘를 이해할 수 있어요. <어휘친구를 부탁해>에서는 두 냥이의 대화를 통해서 비슷한 어휘를 비교해 주어요. <냥냥이와 퀴즈대결>에서는 어휘를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을 해 볼 수 있구요.

 

이렇게 한 어휘씩 이 과학 쓱을 통해서 익히고 나면 학교 교과시간에 수업내용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나오지는 않을꺼 같아요. 한 단원씩 끝이 나면서 <냥냥이의 서술어 충전소> 에서는 서술어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어서 요런것도 도움이 되네요.

어휘연습장은 본 책에서 배운 어휘들을 복습할 수 있어요. 저는 솔직히 본책 보다 연습장 책이 더 재미있어 보여요. 어휘 퍼즐도 있고 선으로 연결하기도 있고 또 이은경선생님이 낸 문제 같은.. 문장대결... 문장써보는 것도 있더라구요. 그래 어휘를 배웠어도 직접 자기가 문장을 만들지 않으면 자기의 것이 될 수 없잖아요. 영어단어도 그렇게 외우듯이 한글어휘도 문장을 만들어 보면 기억에 남겠지요?

전 이 책을 하루에 하나씩 보는것 보다는 한단원씩 보고 반복해서 보고 또 반복해서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한 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이 비슷비슷하니 한꺼번에 다 익히고 반복해서 보는것이 더 좋은거 같더라구요. 아이가 잘 따라와야 할텐데.. 걱정이지만.. 하루에 한 5~10개씩 읽게 하고 싶네요.. 새학기가 시작하기 전까지 5번은 반복해서 읽히고 싶어요.

상상아카데미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상상아카데미

#냥냥이랑어휘로쓱

#초등과학

#이은경

#박명선

#우아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