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국어 문제집 리뷰

마더텅]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1단계

by 엄마는 cindy 2024. 6. 25.
728x90
반응형

초등학교 처음 들어 갈때 시작했던 뿌리깊은 시리즈~~ 이 책이 처음 독해를 시작할때 참 좋아서 친구들에게 많이 추천을 해 줬던 책들인데... 중학교 책을 시작할 시기가 왔네요.

 

★독서+문학+어휘 학습을 한 권으로 완성★

하루 30분! 중학 국어 독해로 수능 국어를 준비하자

 

(1) 최신 경향을 반영한 수능 신유형 문제 수록

(2) LEET형, PSAT형, 고난도 유형 등 다양한 문제 유형 수록

(3) 수능 문학 갈래를 총망라한 다양한 작품 수록

(4) 교과서 안팎의 다양한 글감 수록

(5) 공부의 효율을 높여주는 풍부한 부록

- 공부할 내용을 미리 파악하고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주간 학습 계획표 수록

- 학습 결과를 기록하며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가지 평가 스티커 수록

- 한 주 동안 배운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읽을거리 수록

- 주요 어휘 복습용 십자말풀이 수록

- 내신 시험 대비 중등 필수 한자 성어 수록

마더텅

 

이 책은 주차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총 6주동안 공부를 하면 책 한권이 끝이 나지요. 초등학교 독해책은 하나의 지문이 나왔었는데 역시 중학교에 가니깐 1회에 3개의 지문이 나오네요. 내용이 빠르게 잘 이해하는 친구들은 하루에 3개씩 해도 될거 같은데 힘들다면 하나씩 하다가 점차 늘려 주는 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아이의 패턴에 맞춰서 하면 될거 같아요. 주차 별로 주간 학습 계획서가 있어서 아이가 어떤 주제에 대해 공부했는지 바로 볼 수 있어서 편했어요. 문제를 살펴 보니 진짜 수능식... 수능문제들을 보면 한 지문에 3~4개의 지문이 나오잖아요. 그런걸 미리 연습시키는 분위기를 느꼈어요. 하나의 지문을 읽을때 3분 이내로 잡고 어려운 낱말 풀이도 밑에 나와 있어서 혹 모르는 것들은 형광펜으로 꼭 체크해서 문제집을 다 풀고 버리기 적전에는 형광펜들로 있는 어휘들을 꼭 한번 더 읽고 버리면 좋겠어요.

저희 아이는 공부한 날 시작 시간 이런것을 꼼꼼하게 적는 아이가 아니라서 ㅜㅜ 패스~~

 
 

여기에 나온 치문들은 각 출판서에서 나온 지문도 있고 모의고사에서 나왔던 지문들도 있네요. 음.. 벌써 부터 이렇게 빡시게 공부해야 하는 아이들이.. 좀 안쓰럽지만 그래도 기왕하는 공부, 좋은 문제집으로 공부해서 빠르게 독해 스킬을 익히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각 회차마다 어휘들을 복습하는 십자말풀이가 나와있는데.. 와 어휘를 제대로 익혀야겠어요. 어려운 어휘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리고 국어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들은 문제를 풀고 맞으면 넘어가고 틀리면 답만 확인하고 넘어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떄 조심~!!!! 왜 맞았는지?.. 왜 틀렸는지... 수학 처럼 꼭 풀이를 확인하고 넘어 가면 좋겠어요. 그래서 저는 해설이 제대로 자세히 되어 있는 책을 좋아해요.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책도 물론 해설지가 잘 되어 있어서 학원에서 배우는 문단 요약 부터 시작해서 이 지문의 주제가 무엇인지 지문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더라구요. 그러니 꼭 해설지는 보고 넘어가면 좋겠어요.

 

마더텅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마더텅

#뿌리깊은중학국어독해력

#독해력

#중학독해

#독해문제집

#중학문제집

#국어문제집

#독해력1단계

#마더텅중학국어

#뿌리깊은시리즈

#중학국어문제집

#중학독해력문제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