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쌤에듀] 공부를 위한 나의 영타강사

by 엄마는 cindy 2023. 5. 2.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책은 공부를 위한 나의 영타강사... 인데요. 이 책의 저자님은 아이들이 공부는 하지만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잘 하는지를 몰라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지금은 남들이 다 공부를 하거나 또 학원을 가기 때문에 자기도 공부를 하고있어요. 또 엄마가 문제집을 열심히 사서 가져다 주니 해야하는 줄 알고 하고 있지요. 이런 저희 아이에게 왜~~ WHY~~~?에 대한 대답을 스스로 끌어내기 위해서 이런 <공부를 위한 나의 영타강사>책이 필요한거 같아요.

 

먼저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겠지요~! 자신에 관한 글을 적고 자신이 되고자 하는 것들.. 또 어떻게 하면 그 꿈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도 살펴 보아야겠지요. 하루에 주어진 시간은 동일한데 어떤 사람은 시간을 48시간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아직... 10시간도 제대로 못 활용하는거 같아요.. 그러니 이런 시간에 대한 개념도 확실하게 그냥 흘러 보내는 시간이 없게 만들어야겠어요.

자신의 공부스타일 검사를 통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도 하구요. 이런 워크북에 하나하나씩 적어가면서 스스로 몇시간을 공부하고 있는지 반성도 할 수 있고, 자신이 어떻게 하니 잘 되더라.. 하는 자신만의 공부스타일도 찾아 나갈 수 있는거 같아요.

책이 스프링본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쫙~~ 펼칠수 있어서 사용하기 너무 편하네요. 저희 아이가 이 책으로 인해 스스로를 잘 파악하면 좋겠어요.

쌤에듀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공부를위한나의영타강사

#안혜숙

#책과콩나무

#공부습관

#공부스펙

#워크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