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국어 문제집 리뷰

비상> 어휘톡 4단계

by 엄마는 cindy 2023. 3. 16.
728x90
반응형

맘앤톡에서 체험단신청해서 선정이 되어 어휘톡을 받게 되었답니다.

2학년이 된 저희집 큰딸...

 
 
 

나름 책을 많이 읽어 어휘엔 자신이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국어가 문제가 아니라 수학문제를 풀때 이해능력이 떨어져요

어디서 끊어 읽어야 하는지 이 문제의 핵심이 뭔지 파악을 잘 못하는거 같아요. 단순이 1+1 이런것은 잘 하는데 문제가 긴 서술형 문제가 나오면 꼭 끝까지 안 읽어서 틀리고 문제가 뭘 묻는지 파악을 못하고...

그래서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 어휘를 좀 익혀야 겠다는 생각에 어휘책을 보다 어휘톡을 접하게 되었네요.

 

 
 

첫장에는 속담 한자성어 관용어 카드가 있어요. 이렇게 카드로 나오면 엄가다 안해도 되고 좋은거 같더라구요. 전 이런 카드는 아침 먹을 때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쓰기에 좋더라구요.

총 20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국어 사회 과학 수학 등에 필요한 어휘가 있어요.

각 4개의 어휘들을 배울 수 있어요.

1강에는 거울 때문에 생긴일

<도착, 충고, 잃어버리다, 부탁> 의 한자와 뜻을 정리해 두었고

어휘 넓히기 파트에서는 앞장에서 배운 단어를 제대로 이해앴는지 문제를 풀어보고

어법+표현다지기파트에서는 문법과 어휘가 글 안에서 무슨 내용인지 파악을 할 수 있게 다져주고

어휘로 교과서 읽기 파트에서는 지문을 읽고 그 내용을 파악하는 독해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어

지겹지않게 여러 파트를 공부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국어도 장르가 여러가지로 문학, 쓰기, 문법, 말하기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한 파트로 치우치지 않고 여러파트를 접할 수 있게되어 있어 꾸준히 1단계 부터 12단계 까지 하면 왠만한 국어 영역을 모두 접해 볼 기회가 될거 같아요.

그리고 20강이 끝나면 마지막엔 어휘 마무리로 배운 어휘를 어느정도 아는지 확인하는파트가 있어요.

확실히 알고 넘어가면 좋지만 모르는 어휘가 나오면 체크를 해 둬서 따로 정리하기 좋은거 같아요.

속담 한자성어 깊이 알기에서는 본문에서 나왔던 속담과 한자성어에 대해 더 깊게 설명을 해 두었어요.

그리고 답지.

완전 시원시원하게 한 페이지씩 나와있네요. 보기 너무 편하네요~!!!

어휘톡 단계 선택 가이드

1단계, 2단계 : 예비초등~초등1학년

3단계, 4단계 : 초등2학년

5단계, 6단계 : 초등 3학년

7단계, 8단계 : 초등4학년

9단계, 10단계 : 초등5학년

11단계, 12단계 : 초등6학년~예비중등

비상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직접 풀고 쓴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