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 리뷰/국어 문제집 리뷰

다락원]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2

by 엄마는 cindy 2023. 3. 4.
728x90
반응형

초등2학년 올라가는 아이를 위해 준비한 책!!! 저희 아이는 문제집을 주면 엄청 빨리 잘 풀어요. 빨리 풀고 놀려고 농띠 안부리고 진짜 열심히 하는 아이예요. 그러나 이런 아이에게 큰 단점이 있다면.. 글씨체가..ㅜㅜ 막 날라가요.. 그리고 연필을 잡는 자세가.. 아직 정확하지 않아서 글을 쓸때마다 옆에서 계속 지적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제발 이쁘게 적어라 말도 하고요. 제가 어릴때 글씨를 못쓴 기억이 나요. 저희 엄마도 글씨 이쁘게 적으라면서 잔소리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한자 시험을 치면서 ㅁ와 ㅇ의 차이를 잘 구별해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좀 깐깐한 채점자분들은 틀렸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더 미루면 안될꺼 같아서 이쁜 글씨 쓰기를 도전해 보려구요. 예전에 글씨 잘쓰는 그런 시험도 있었던거 같은데.. 거기까진 아니더라도 남들이 봤을때 다 알아 볼 수 있는 글씨로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책은 총 5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1단계 곰지락곰지락 손 풀며 글씨 쓰기 준비 - 이건 아이가 너무 쉬워 할꺼 같지만 제대로 연필을 잡고 손에 힘을 주고 그으라고 이야기를 해야겠어요.

2단계 오밀조밀 정자체로 낱말 쓰기 - 글씨가 원래는 이런 비율로 적혀야 하는 건데 아이는 자기멋대로 크게 적었다 작게 적었다 하니 글자의 비율을 잘 보고 따라 적어라고 해야겠어요.

3단계 차곡차곡 똑똑해지는 어휘 익히기 - 명심보감, 사자소학, 맞춤법, 띄어쓰기.. 와~ 구성이 엄청 다양하네요. 글씨가 삐뚤어 질 수 없을거 같아요.

4단계 가뿐가뿐 실용적인 문장 연습하기 - 알파벳.. 저희 아이 알파벳 아직 제대로 못쓰는데 요것도 좋아요~!!! 그리고 숫자와 단위 쓰기도 유용하네요 ^^

5단계 두근두근 나만의 멋진 문장 만들기 - 만화도 그려 보고 친구들 한테 편지 쓰는 법도 배우고, 독서 편지, 시, 캘리그라피.. 와~~ 진짜 다양하네요.

 
 

이 한권의 책 안에 엄마들이라면 다 시도해 보고 싶었던 구성이 다 들어가 있어요. 아직 저학년이니 깊게 들어가지는 않고 슬쩍 알고 지나가는 것도 괜찮으니 이런 구성 넘 맘에 들어요~~~~ 이게 2권이니 1권부터 다시 시작해 봐야겠어요. 2권이랑 1권이 같은 구성인지는 모르겠지만.. 요 책 마음에 드네요~ ^^

다락원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다락원

#우아페

#초등학생반듯한글씨체만들기2

#반듯한글씨체

#예쁜글씨

#초등국어

#초등글씨

#글씨

#쓰기연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