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토크쇼] 안수봉 작가님의 한의사는 어때?

by 엄마는 cindy 2024. 2. 1.
728x90
반응형

저는 한의사라는 직업도 좋아하고 한의원에 가는 것도 좋아해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 애들 어릴때 주입식으로 한의사 되어라~~~ 했거든요.. 그렇게 하다보니 첫째의 목표가 한의사가 되긴 했는데.. 뭐 공부를 열심히 하면 되겠지요 ㅋㅋㅋ

남편 친구중에 한의사분이 계셔서 가서 물어 보고... 또 어떤 일을 하는지도 보고.. 다리를 삐끗해서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맞아보고 했었거든요. 그러더니 한의사도 할만할거 같다~ 이러더라구요. 그래서 이틈을 삐집고 한의사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면 좋을거 같아서 아이에게 한의사 책을 가져다 주었지요!!

 

한의사 안수봉님이 쓴 책이지요.

총 11개의 챕터로 이루어진 책.

한의사 안수봉님께서 아이들에게 한의사라는 직업을 좀 더 가르쳐 주고 싶고, 또 매력적인 직업인걸 알리고 싶어서 책을 집필 하신거 같아요.

한의학에 공헌하신분은?.. 모두들 알고 계시겠죠?.. 바로 허준!! 이 분을 모르시는 분을 없으시겠지요~~ 전광렬? 하실분들도 계시겠지요 ㅋㅋㅋ 허준의 동의보감은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으로 등재될 정도로 중요한 의서지요~

 

한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교과목을 두루 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네 의사니깐 공부는 필수로 잘해야겠지요!!! 내신과 수능을 잘 준비하고 대학에서 편하게 적응하려면 한자로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한의대에서 공부를 6년 하고 나서 국가 고시를 처서 면허를 취득해야하지요. 남편 친구 말로는 38살까지였던가? 공부했다고 들은거 같아요.. 저희 아이 할 수 있을런지....

저는 한의사만 되는 건줄 알았는데..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연구원이 되거나 한의대 교수가 될 수 있고, 개원 한의사라도 외래 교수가 될 수 있고, 한의대 해부학 교실 교수로 진출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요런 걸 처음알게 되었네요~!!

마지막에는 사상의학으로 알아보는 내 체질에서 나의 체질을 알아 보고 나의체질과 맞는 음식을 알고 먹으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한의사에 관심을 가진 친구들이라면 읽으면 좋을거 같아요. 저희 아이도 이 책으로 한의사에 더 관심을 가지면 좋겠어요~

토크쇼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한의사는어때?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토크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