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가문비] 왕따 연주 은따 유리

by 엄마는 cindy 2024. 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고 계시죠?.. 방학이 끝이 보이네요!!! 너무 좋아요 ^^

방학이라 책을 잘 못 읽었는데.. 개학도 다가오고 해서 한권씩 다시 읽고 있어요.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된 <왕따 연주 은따 유리> 이 책을 솔직히 저희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던게 더 컷던거 같아요. 학교 생활을 하면 이렇게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자기가 의도를 하지 않았겠지만.. 이런 일이 생길수 있을 때를 미리 알아두었으면 했어요.

새로 전학온 연주는 가은이와 친해지면서 새학교에 적응을 하고 있었어요. 선생님께서 자리 이동을 하면서 연주는 유리와 친하게 되었고.. 수학여행에 가서는 가은이가 준 팔찌 문제로 가은이와의 헤프닝이 있기도 했지요. 그런 일이 있은 후 부터는 유리가 가은이와 나머지 친구들과 연주를 괴롭히고 따 시키기 시작했어요. 저는 글을 읽으면서도 왜 이렇게 가슴이 아프던지.. 연주의 마음은 어땠을지... 연주의 슬픔이 저에게도 와 닿더라구요. 저는 학교에서 다행히 왕따를 당하지는 않았지만.. 제 짝꿍이 그런 적이 있어서 그런지... 가슴아프더라구요.

하루하루 힘든 학교 생활을 하던 연주의 마음속을 알게 된 가은이는... 잘 못한 유리에게 심하게 말을 하고 다시 연주와 가은이는 친하게 지내게 되고.. 이번엔 유리가 은근히 따를 당하는 일이 생기게 되었지요. 알고 보니 유리가 예전에 왕따를 당하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다른 친구들을 따 시키는 것이였던라구요. 그 사실을 알고 나면서 유리와 연주 가은이는 서로의 오해를 풀고 다시 친하게 되는 이야기였어요.

 

아이가 이런 일이 생기지 않으면 좋겠지만.. 이런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이런 일을 당하는 친구가 있으면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책을 읽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 좋을거 같아요. 사춘기가 가까워지는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네요 ^^

가문비 틴틴북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가문비틴틴북스

#우아페

#유하은

#가문비

#청소년시리즈

#사춘기

#왕따연주은따유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