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시사일본어사]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by 엄마는 cindy 2024. 3.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려서 일교차가 많이 심하더라구요. 감기 조심하세요 ^^

 

저희 딸이 어느날 일본어를 배우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저런말 잘 안하는 아이거든요. ㅋㅋ 그런데 일본어를 배우고 싶다면서 인터넷에서 몇개의 단어를 캡쳐해서 외우는 모습을 보고 일본어를 하려면 영어에 기본인 abc처럼 일본어의 기본인 히라가나 가타카나 부터 외워야 한다고 이야기를 했지요. 그래서 이 모든것이 들어 있는 책이 무엇이 있을 까 하다가 이번에 다시 출판된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책은 제법 두껍더라구요. 앞에 분철이 되는 책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연습할 수 있어 본책으로 들어가기 전에 미리 공부하고 가면 되겠더라구요. 그리고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 강의!!!

QR코드를 통해서 학습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아이가 혼자서도 잘 해나갈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총 1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어요. 단원으로 들어가기 전에 일본어의 문법이라해야 하나? 발음 규칙 같은것이 나와 있는데 제가 일본어 배울때만 해도 이 내용이 무지 어려워 보였는데 다시 보니 보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눈에 쏙쏙 들어 오더라구요.

 

문법, 문형연습, 회화, 연습문제 순으로 되어 있어서 한 단원마다의 중요 문법을 먼저 익히고 그 문법에 맞춰서 연습을 하고 이 문법이 들어간 대화문을 여러번 반복해서 익히고 연습문제를 통해서 확인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너무 힘들지 않게.. 가볍고 천천히 한단원씩 공부를 하면 아이의 일본어 실력이 향상이 될거 같네요.

그리고 이렇게 일본어를 익혔으면 시험을 한번 도전해 봐야겠지요? 책의 부록을 보면 JLPT N5/N4 시험을 대비하는 모의고사가 있으니 한번 풀어 보고 시험에 도전하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시사일본어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시사일본어사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일본어

#일본어독학

#독학첫걸음

#JLPT

#일본어능력시험

#책과콩나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