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서평) 의사 어벤저스3

by 엄마는 cindy 2023. 4. 21.
728x90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의사어벤저스가 도착을 했어요~!!!!

아이보다 제가 더 좋아해서 신청을 한 케이스 지요~ ^^

총 5권까지 연재되던데 계속 모아 소장하고픈 책이네요. 전 의학 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 책이 완전 제 스탈이더라구요~!!!

이번 3편에서는 '뇌'와 관련된 책이더라구요.

두개골 골절!!!!

저희 셋째가 한 10갤 쯤 되었었나? 8갤인가? 기억도 안나네요.. 한참 잡고 일어서는 시기에 매트 없는 쪽에서 애들 책상 잡고 서다가 쾅~ 옆으로 넘어진 적이 있지요. 그때 머리가 물컹 하길래 병원을 갔더니 두개골 골절..

헉... 뇌에는 이상이 없어서 다행이었지 진짜 식겁했던 적이...

근데 이 두개골 골절과 관련된 이야기가 아동학대로 이어져 나오더라구요. 앗 저도 의사 선생님께서 아동학대로 오해 하지 않으셨는지... 순간 놀랬어요 ㅋㅋㅋ

요즘 아동 학대도 많이 일어나고 이러니 아이가 다쳐도 병원을 가면 이것 저것 많이 묻는거 같더라구요.

2편 마지막에 강훈이 장하다에게 좋아한다고 고백을 한 상황이었고... 또 알고 보니 이로운도 장하다를 좋아하는... 구해조는 강훈을 좋아하고 아~ 사각 관계가 나오기 시작했네요.. 으흐~ 잼있어져요~~~

뇌종양에 대해서도 나오던데 저희 아이가 읽더니 뇌종양이 생기면 뇌 수술을 해야한데~ 머리 밀어야 한데~~~ 이러길래

"너, 덜 읽었지? 머리를 요즘 다 미는게 아니고 수술 부위만 깎거든?" 이라고 했더니 다음줄에 그런 글이 있더라구요. 다 읽기도 전에 저에게 와서 이야기 한거죠~!!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저희 아이들은 누릉지 먹던가 국물에 밥 말아 먹고 가는데.. 제가 좀 더 부지런해 져야겠어요. 지금은 학년이 낮아서 일찍 점심을 먹지만 점점 점심 시간이 늦어지면.. 아침먹고 난 공백시간이 많아져서 배가 많이 고플거 같아요...

아동학대와 관련되어 학교 폭력 이야기도 나오는데... 진짜 뉴스에서 나오는 이슈들을 모아 모아 이런 책으로 접하니 내용도 괜찮은거 같고 아이와 이야기 할 거리도 많아지는거 같아요.

저는 아이가 의사가 되면 좋겠지만... 그건 제 욕심일 뿐... 그래도 이 의사 어벤져스 보면서 기본 의학 상식은 좀 알고 넘어가면 좋겠어요~!!!!

가나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가나

#의사어벤저스

#초등의학

#책세상

#어린이의학동화

#뇌질환

#고희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