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어른들 책 서평

시원북스] 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by 엄마는 cindy 2024. 8. 30.
728x90
반응형

최근에 사촌 오빠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고 나서는 우울증이라해야하나? 내가 왜 살아가야하지?.. 무엇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걸까?.. 반복되는 일상이 너무 지겨운데... 이런 생각들을 많이 했어요... 그리고 인스타를 보면서 남들은 저렇게 재미나게 사는데.. 왜 나는 이것밖에 안되지? 라는 생각까지 하구요...

그러다가 이러면 안되겠다..다른것에 집중할 것이 필요하다~ 라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읽게 된 노주선님의 <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저는 막상 행복해 지면 좋겠다~ 라고만 생각했지..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할까?.. 뭐를 해야 행복해 지지? 를 생각해 보지 않은거 같더라구요. 이 책에서도 "우리가 행복을 간절히 바라고 원하기는 하지만 그만큼 진지하고 깊이 있게 생각하거나 행복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지 않는다" 라고 나오더라구요. 아~ 맞네.. 내가 뭘해야 행복해 질까?를 생각해 보지 않았으니 계속 이런 생활이 반복이 되는구나~ 싶더라구요.

책에서는 행복을 찾아가기 위해서 자신의 성격을 파악해야 하더라구요. 그리고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이 다르니 자신의 기준을 만드는 것도 좋구요. 그리고 이 행복을 찾았다면 어떻게 노력을 해야 하는지.. 어디에서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도 잘 나와 있더라구요.

저는 행복하기 위한 마음가짐편에서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요하는 주의력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부분에서 제가 요즘 많이 겪고 있는 건망증에 대해 나오더라구.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증가되거나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 주의집중력이 떨어짐" 이라고 나오는 글귀를 보고.. 아 내가 생각도 안하고 집중을 안하고 살아서 자꾸 까먹는구나.. 집중을 하고 정신차리고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저는 이 책을 통해서 저의 행복을 하나둘 찾아가고 있어요. 모두들 행복을 찾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찾아 보아요!!

시원북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시원북스

#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노주선

#책세상

#책세상맘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