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주니어김영사 / 만화로 보는 정재서교수의 이야기 동양신화

by 엄마는 cindy 2023. 3. 29.
728x90
반응형

기다리던 이야기 동양신화 책이 도착했어요

큰 딸이 지금 그리스 신화를 읽고 있는데 동양신화책이 서평단 구한다고 책세상에서 체험단을 모집해서 아이에게 동양의 신화도 가르쳐 주고 싶어서 신청했어요

신화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리스로마 신화를 먼저 떠올리죠? 저희는 동양인인데.. 서양신화에 더 친숙하니 상상력이 한쪽으로 치우쳐 버려 편식이 되고 있다고 나오더라구요.

저도 물론 그리스 로마 신화를 먼저 떠올렸고 동양의 신화에 대해서는 아는게 별로 없고 또 자세히 알려고 하지 않았단 사실에 쬐금 미안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이제 책을 읽으면서 동양 신화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어요

총 5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구요

저희 세상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아시나요? 태초의 우주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산 들 바다는 원래부터 있었던 것일까요? 반고라는 거인이 알에서 나오면서 태초의 하늘과 땅이 열리고 점점 커지다가 나이가 들어 몸이 쇠약해지고 반고는 결국 쓰러져 숨을 거두면서 반고의 숨결은 바람이, 목소리는 우레가, 왼쪽 눈은 해가, 오른쪽 눈은 달이 되었다고 나와요. 결국 반고의 몸이 우리의 세상을 만든 셈이죠.

이걸 뒷받침하는 그림도 있고 하니 진짜인가? 저도 믿게 되었어요

그리고 여기서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조물주가 우리를 찰흙으로 빗어 만들었다라는 옛 이야기를 뒷받침한 그림이 나오더라구요. 여신 여와가 손으로 황토를 뭉쳐 사람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나왔어요

그리스 신화의 작품에 그리스 신이 흙으로 인간을 빚고 있는 모습이 있다고 나오더라구요.

정말 여러 신들도 많이 나오고 이야기도 풍부해서 저도 금방 읽어버리고 저희 첫째 딸도 그 자리에 앉아서 금방 읽어버리면서 하는 말이 "엄마 2권 없어?" 라고 하더라구요 조만간 2권도 사서 줘야겠어요

만화로 되어 있으니 너무 재미 있었나봐요. 그리고 동양의 신화이니 더 와 닿은거 같기도 하구요.

다만 좀 걸리는게 분명 다른 사람인데 그림이 똑같아요..ㅋㅋ

위에는 주목왕이고 밑에는 동방삭인데 그림이 같아요.. 그래서 다시 이름 읽어봤네요 ㅎ ㅎ

끝까지 읽다보면 너무 많은 이름들이 나와서 한두번 더 읽으면서 사람들을 정리해 봐야겠어요

마지막에 그런 정리된게 나왔으면 더 좋았겠지만 내가 직접해보는 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정재서 교수의 이야기 동양신화를 통해 동양신화만의 다채롭고 독특한 스토리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김영사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신화

#정재서

#이야기동양신화

https://blog.naver.com/dswjt/22211147488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