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쉼 어린이] 나의 비밀 친구

by 엄마는 cindy 2024. 4.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마니또를 아시나요?.. 마니또는 저희 초등학생때 많이 했던거 같은데... 요즘에도 한번씩 하는거 같더라구요. 저희 아이가 마니또에 누가 되었다면서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하나~~ 고민하는걸 본 적이 있거든요..

 

나의 비밀 친구 책도 마니또에 관한 이야기예요. 윤주는 마니또가 민찬이가 되었지요. 민찬이는 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이다. 멀끔하고 단정한 외모에 공부도 잘하고 성격까지 좋은 그야말로 완벽한 학생!! 윤주는 얘기할 기회가 없어서 친해지지 못했는데 마니또 덕분에 친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해서인지 기분이 좋아지게 되지요~

윤주는 자신의 마니또도 신경이 쓰이지만 자신을 마니또로 뽑은 사람 또한 궁금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좀 처럼 활동을 하지 않는 자신의 마니또에게 실망도 하게 되지요. 그리고 자신이 민찬이에게 마니또 활동을 하면서 준 선물들을 다른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는 모습을 보고 민찬이에게 실망도 하게 되지요.

마니또라는게 참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 놓았다 하는거 같아요. 원래 마니또는 스페인어로 비밀 친구... 친구 몰래 선물을 주거나 도와주는것인데.. 자꾸 뭘 바라게 되고.. 기대하게 되는거 같아요. 윤주 또한 이런 상황인거 같구요.

 

그러다가 마니또 마지막날 태성이라는 친구가 윤주의 마니또였다는 사실을 알고 난 뒤... 태성이의 행동... 또 태성이의 마음은 어땠을까? 하는 친구들의 마음을 보게되었지요. 반에서 화가 많은 태성이었지만 마니또 앞에서는 그냥 여린 학생이었지요. 태성이는 아파서 자주 결석한 우영이가 태성이의 마니또 였는데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해서 선물도 못 받아서 실망한 상태였지요. 그 상황이 너무 억울해서 울게되었는데.. 그 모습을 본 반 친구들은 태성이를 모두 위로해 주지요... 이런걸 보면.. 나쁜 친구들은 없다.. 다 착한 마음을 가졌는데.. 상황이 그렇게 만드는거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반 친구들과의 마니또를 하며 생긴 일들이 궁금하거나.. 이런 상황에선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거 같아요.

쉼어린이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쉼어린이

#나의비밀친구

#마니또

#임호

#정재희

#우아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