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서평/아이들 책 서평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2 - 근현대편

by 엄마는 cindy 2024. 4.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좋아졌어요~~~ 저는 주말에 막둥이랑 병원에 입원했다가 집에 오니 너무 힘들었어요.. 요즘 또 여러 질병들이 유행하니 조심하셔요~~~

제가 좋아하는 책 시리즈 중 하나인 빵빵 시리즈~~ 벌써 12권째가 출판이 되었더라구요!!!

1권 나올때 부터 모으기 시작했는데 벌써 12권 째라뉘~!!!

중간에 없는 것도 있지만.. 한국사 배울 시기가 된 첫째를 위해서 이번 편도 함께 읽어 보았지요!!

우리나라 역사속에서 역사를 지켜온 수많은 인물 중에 150명의 활동과 업적을 정리해 놓은 책이지요. 역사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니 미리미리 익혀 두면 역사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요. 1권에서 84명을 먼저 소개시켰고.. 이제 남은 인물들을 알아보러 가 볼까요~!!

1권은 전근대 역사 인물... 2권은 근현대 역사 인물인데 전근대는 고조선, 삼국, 발해와 통일 신라, 고려, 조선 시대를 말하고 근현대 역사는 서양에 문호를 개발한 시기부터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시기까지를 말하는 거더라구요.

저는 역사를 처음에 고조선 부터 삼국시대까지는 정말 열심히 했는데.. 뒤로 갈수록 어려워지고 연도도 외워야 하고 어찌나 외워야 하는 용어들도 많은지.. 그래도 어린이 한국위인2를 보다 보니 아는 인물이 좀 나와서 다행이네요. 이런 인물들이 무슨일을 했는지.. 또 뒷 배경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를 만화로 읽다 보니 각 위인들은 알게 되는데 전체적인 흐름또한 다시 궁금하더라구요. 집에 있는 한국사 책을 펼쳐 읽게 한 한국위인2네요. 그리고 끝에는 우리나라의 대통령들도 나오시더라구요. 노벨상 하면 김대중 대통령님.. 금융실명제 하면 김영삼 대통령님... 아는 것이 나올땐 아는 척을 해야지요 ㅎㅎㅎ

한국사를 공부해야 하는 아이나 한국사를 좋아하는 남녀노소라면..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2 책으로 위대한 인물에 대해 다시 공부해 보아요~~

유앤북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책과콩나무

#유앤북

#빵빵한시리즈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 어린이한국위인2

#초등한국사

#한국사

#한국위인

#어린이위인

#빵빵한

#바로알고바로쓰는

728x90
반응형